[마케팅] 포털서비스 파란닷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파란 Overview

포털의 특징

경쟁자 분석

문제점 파악

전략 개괄

캐즘 극복방안
본문내용
-파란 출범 당시 ‘통합’에만 중점을 둠. 기존 싸이트들의 강점을 잘 살리지 못함.
-후발 주자로서 침투 당시 vertical적 요소로 들어온 게임의 인기로 포털의 의미 퇴색
-Horizontal Service : 모방에 의한 서비스 확장
-대용량 메일 : 7일이면 삭제시킨다는 부정적 시그널

-슬로건 : 세상은 파란을 원한다. –킬러앱이 모호하고 건방진 느낌.
네이버 :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
다음 : 우리 인터넷, 다음
네이트 : 포스트 포털, 네이트 닷컴
싸이월드 :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UI 산만 : 광고가 많고 첫 페이지 대부분을 차지해 원하는 곳을 찾기 쉽지 않음.
인터뷰 결과 UI설계 시 첫번째로 수익성을 고려한다고 함.
→고객이 찾지 않는다면 아무리 광고를 때린다고 무슨 소용?
-이미지와 텍스트의 부조화
-카테고리 구분 불분명
-뉴스보기 등의 불편함 (네이버의 더 보기 기능)

기존 파란 메일 SWOT

1GB의 대용량 제공
강력한 스팸 정책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데이터 삭제
 부정적 시그널

스팸 정책 등으로 1위 업체인 다음의 유저 이탈율이 높음

2GB G-mail
:추천을 통한 회원 가입

G-mail이 본격적으로 I/B확보에 나서기 전에 공격적인 프로모션 전략 필요

- X월 X일까지 가입 하는 고객에게 idisk사용권 제공.
- 기존 서비스와 연계하여 Trial, 재구매 유도+ 기간 설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과 관여도 분석
  • “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서1. 환경분석우리나라는 인터넷 인프라가 잘 구축된 상황이다. 그에 따라 국민의 대다수가 인터넷사용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인터넷사용인구의 증가에 따라 다양한 인터넷서비스가 개발되어 왔다. 인터넷서비스의 대표 격인 포털 사이트는 현재에도 이미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포화상태라고 해도 좋을 만큼, 여러 사이트가 있으며 다음(www.Daum.net), 네이버(www.Naver.com), 엠파스(www.Empas.

  • [인터넷 비즈니스] 프리챌 실패사례분석
  • 포털사이트들과의 경쟁이 치열하다.2.다른 커뮤니티들의(다음,싸이월드,드림위즈 등) 무료화 ◆ 한국 포털 시장의 산업환경 분석(마이클 포터의 5Forces)▶진입 장벽 : 진입장벽 높음짧은 역사의 인터넷 포털이지만 높은 기술수준을 가지고 있고 기타 IT업체와 달리 많은 자본을 갖춘 기업이 많아 단순한 검색, 이메일 서비스 이외에도 다 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 등 자본과 인력이 많이 투입되는 양상. (예. 파란 닷컴, 코리아 닷컴의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률⑥ 포털 자체조사결과 미니홈피가 앞서4) 경쟁적 환경① 거시적 환경 - 기술적 환경, 정치적․법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② 미시적 환경 -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5) 경쟁적 우위① 미니홈피②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③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④ 대리만족⑤ 네이트닷컴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⑥ 블로그 서비스분야에서의 우위6)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포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는 점은 전문 기업들에게 상당히 위협적이다. KTH의 파란닷컴은 KT그룹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닷컴의 경우 SK텔레콤의 미래 인터넷 콘텐츠 사업의 전초기지로 유무선 포털 비즈니스의 첫 단추를 꿰는 역할을 하고 있다.이처럼 대기업들의 포털 시장 참여로 인터넷에 돈이 몰리고 있다. KT그룹은 현물출자를 포함해 2004년, 파란닷컴에 1천억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서비스 등 자본과 인력이 많이 투입되는 양상을 띠고 있다. 이에 따라 특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소업체가 간간히 등장하고 있으나, 전면적으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업체의 등장은 거의 없다. 최근 몇 년 간 코리아 닷컴과 파란 닷컴 정도가 새롭게 등장한 업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중 코리아 닷컴의 실패 사례와 같은 경우 때문에 그나마 새로운 업체의 진출이 쉽지 않은 일로 평가 받고 있다.③ 커뮤니케이션 고객 분석- 구글이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