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파란닷컴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an의 비즈니스 모델
-사업목표, 사업영역, 성공핵심요소
Timmers의 business model
Mahadevan의 business model
Afuah & Tucci의 business model
-서비스와 주요 수익모델(5C)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Chasm 이론
Whole product
향후 전망 및 전략
- 본문내용
-
제공서비스 – 메일, 디스크, 클럽, 블로그, 검색, 뉴스, 쇼핑, 게임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성
마케팅전략-모든서비스의 기본을 ‘개인화’와 ‘이용자 중심’으로 선정.시장진입전략을 ‘강력한 기본서비스’에 중심을 둠. →정확한 정보검색, 실시간 뉴스조회, 대용량 메일 등 기능강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 제공 전략
No.1의 브로드밴드 유무선 통합 포털 사이트를 목표
파란이 포털 사이트 시장에 뒤늦게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6위까지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1GB의 대용량 메일서비스 제공을 선점하면서 고객을 유도했다는 데 가장 큰 비중을 둘 수 있다. 그 외에 스포츠토토와의 제휴, 자녀 PC관리 서비스 시행, 게시판 통합관리를 가능하게 한 메디터 개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브레인샤워 개발, 구하기 힘든 국가지식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다른 포털 사이트와 차별을 두고 있다.
Timmers의 business model
인터넷상에서 구할 수 있는 수많은 정보를 수집, 가공
→ 고객에게 제공
사이트에서 이용자 정보를 모아 고객 DB화해서 판매하는 정보사업
→ 주된 수입원: DB판매+ DB이용료+DB상의 광고수입
파란은 Timmers가 구분한 11개의 비즈니스 모델 중 정보중개형에 해당한다. 정보중개란 인터넷 상에서 구할 수 있는 정보들을 수집하고 가공하여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비즈니스 모델인데, 주로 DB판매와 DB이용료, DB상의 광고를 통한 수입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자료평가
- ...................................
- o11o11***
(2009.10.14 15:22: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