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태평양 Etude(에뛰드) 10대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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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태평양 in Red Ocean
태평양은 아군과 싸운다?!
레드오션 & 블루오션
블루오션 으로 향하라!!
누가 10대 시장으로?
에.뛰.드

2. 새로운 시장 10대를 말한다
10대 소비특성과 잠재력
Depth interview
설문조사 분석

3. 에뛰드의 새로운 도전
Be Etude Star!
4P 전략
최종목표

본문내용
비어있는 10대 시장


태평양은 현재 1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층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들을 갖고 있으며
동일 타겟 내에 복수개의 브랜드가 존재함으로써 ‘아군과의 싸움’을 벌이고 있다.
특히 초저가 시장(미샤, 더페이스샵)과 1823을 겨냥한 브랜드(보브, 헤르시나 등)은
20대 초반 시장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키고 포화상태에 이르게 하고 있다.

레드오션 전략

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기존 수요시장 공략
가치 – 비용 가운데 택일
차별화나 저비용 가운데
하나를 택해 회사 전체
활동 체계를 정렬


블루오션 전략

경쟁자 없는 새 시장 공간 창출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든다
새 수요창출 및 장악
가치 –비용 동시 추구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회사 전체활동 체계를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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