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메가마트 SP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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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sp의 정의
-sp의 중요성
본론
-메가마트의 SP사례
-메가마트의 장/단점
-개선방안
결론
-감상문
본문내용
SP의 중요성

대부분 기업들은 오랫동안 단기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촉진수단의 하나로서 이 판매촉진을
행하여왔지만, 최근에는 그 중요성과 비중이 커지고 있다.
그 이유로는

첫번째, 유통단계의 파워가 제조업체에서 소매업체로 넘어간다.

-대표적인 예가..이마트, 월마트, 메가카트 등의 대형 할인점업태의 성장을 들 수 있다.
이런 할인점들은 규모를 늘리면서 대량구매를 하여 단가를 낮추려고한다.
그리고 점포의 좋은곳에 진열해주는 대신 프리미엄이나 할인 등을 요구한다.
할인점이 유통업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서 제조업체로서는 중간상 판촉을 통해 도소
매업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어야 제품을 많이 팔수있게 되는것이다.

두번째로,브랜드간의 표준화와 소비자의 가격민감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달하면서,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상표를 막론하고 거의 비슷비슷한
수준인데, 특별이 한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질이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산업이 발전하고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약간의 가격차이에 민감해지게
된다.
그래서 첫번째이유와 연결되어 할인업태가 성장하게 되었고,
제조업체로서는 더욱 중간상에 대한 또 소비자에 대한 판매촉진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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