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메가마트 SP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sp의 정의
-sp의 중요성
본론
-메가마트의 SP사례
-메가마트의 장/단점
-개선방안
결론
-감상문
- 본문내용
-
SP의 중요성
대부분 기업들은 오랫동안 단기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촉진수단의 하나로서 이 판매촉진을
행하여왔지만, 최근에는 그 중요성과 비중이 커지고 있다.
그 이유로는
첫번째, 유통단계의 파워가 제조업체에서 소매업체로 넘어간다.
-대표적인 예가..이마트, 월마트, 메가카트 등의 대형 할인점업태의 성장을 들 수 있다.
이런 할인점들은 규모를 늘리면서 대량구매를 하여 단가를 낮추려고한다.
그리고 점포의 좋은곳에 진열해주는 대신 프리미엄이나 할인 등을 요구한다.
할인점이 유통업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서 제조업체로서는 중간상 판촉을 통해 도소
매업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어야 제품을 많이 팔수있게 되는것이다.
두번째로,브랜드간의 표준화와 소비자의 가격민감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달하면서,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상표를 막론하고 거의 비슷비슷한
수준인데, 특별이 한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질이 많이 떨어지는 경우가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산업이 발전하고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약간의 가격차이에 민감해지게
된다.
그래서 첫번째이유와 연결되어 할인업태가 성장하게 되었고,
제조업체로서는 더욱 중간상에 대한 또 소비자에 대한 판매촉진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