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GLOBAL Procter&Gamble(P&G)의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
1. 연혁
2. 제품
3. 분포도
4. 경영이념
5. 실천이념
6. P&G경영
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세계경영전략 선택
1.목표달성을 위한 중요요인
2.세계경영전략 선택
1)세계경영전략
■기존 핵심사업을 설립, 더욱 강한 리더상품으로 이끔
■지도적인 거래처와 함께 빨리 성장해라.
③큰 나라에서 성장하라
④ 고성장과 높은 이익을 가진 사업을 발전시키고 투자해라.
⑤ 고성장 개발 시장에서 P&G 지도력 설립.
2)물류전략 - CRP도입
3)마케팅 전략(4P)

Ⅲ.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포트투칼
2.러시아
3.중국
4.일본
5.한국


Ⅳ.P&G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P&G로 깨어나고 잠이 드는 지구촌
오늘날의 미국은 P&G로 잠을 깨고 잠이 든다.
‘크레스트’나 ‘브렌닥스’로 이를 닦고, ‘펜틴’ 혹은 ‘리조이스’로 머리를 감는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부터 써왔던 ‘아이보리’로 세수를 마친다. ‘크러쉬’ 과일쥬스를 마시고 식용유 ‘크리스코’를 부어 만든 에그 후라이나 스크램블로 아침식사를 한다. ‘타이드’로 세탁한 옷과 양말을 신고, ‘커버걸’이나 ‘맥스팩터’ 상표의 화장품으로 화장을 마친 후 ‘로마 & 쟈뎅’ 또는 ‘올드 스파이스’ 향수를 뿌린다. 그리고 외출 직전 겨드랑이에 데오도랑(Deodorant)인 ‘시크릿’을 바르거나 뿌린 후 집을 나선다. 바쁜 낮에는 ‘오레오’ 초콜릿이나 ‘프링글즈’ 감자칩으로 점심이나 간식을 하기도 한다. ‘헤드 & 쇼울더’와 ‘제스트’로 저녁샤워를 끝내고 스물스물한 감기 기운을 느끼면 ‘빅스’ 감기약을 털어 넣는다. 그리고 ‘위스퍼’로 안심하고 잠을 청한다. 어린 시절 ‘펨퍼스’로 안심하고 자랐듯이….■

500여 제품이 생산되고 있는 것 중, 극히 일부지만 우리에게도 이제 알만한 브랜드만을 열거해본 정도가 이렇습니다. 아예 지구가 P&G로 잠이 들고 깨는 시대가 돼 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제품을 성공적으로 생산 판매하기 까지의 노력과 전략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전략이 큰 부분을 차지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 조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해외진출에 실패한 사례를 살펴보면서 LG전자가 펼쳤던 현지화 전략을 알아보고 성공요인에대해 분석해보고자 한다.Ⅵ. 현지화전략1. 현지화 전략 실패사례①P&G의 일본진출 실패사례 http://blog.naver.com/jsanthem86?Redirect=Log&logNo=90141943745세계적인 생활용품 기업인 P&G(Procter & Gamble)는 그 규모에 걸맞게 전세계 여러나라에서 비누, 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판매하고 있다.2000년

  • [다국적기업] P&G 의 시장 진출과 Gillette(질레트) M&A
  • P&G 동료와 우리의 고객 및 소비자를 존중하며 우리가 대우 받기를 바라는 바처럼 그들을 대우한다. 우리는 서로 다른 사람의 능력과 의지에 대하여 상호신뢰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일할 때 사람들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믿는다.년 도내 용1837미국 오하이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1879 아이보리 비누 출시1933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1954유럽시장 진출1973일본 시장

  • LG생건강,기업분석,마케팅사례분석,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 유통조직력 26(5) 내부화우위력 277. 경쟁자분석 28(1) P&G 28(2) Unilever 30(3) 애경산업(주) 33(4) 아모레퍼시픽

  • 글로벌유통전략,글로벌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 Global Marketing8. SCM의 구축단계The key of chapter 11* 글로벌 유통전략 Global MarketingIII. 기업사례①②* 글로벌 유통전략 Global Marketing1. P&G일본진출 사례P & G* 글로벌 유통전략 Global MarketingP & G* 글로벌 유통전략 Global Marketing영국의 양초 제조업자 Procter+아일랜드의 비누 제조업자 Gamble미국의 대표적인 비누세제, 기타 가정용품 제조업체.= P&GP & G* 글로벌 유통전략 Global MarketingP&G아시아 진출!!P & G* 글로벌 유통전략 Global MarketingP & 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