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모바일커머스의 현황 -모바일뱅킹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모바일 커머스 (M-commerce)
- 개념, 유형, 특징
- 모바일 뱅킹 개념, 특성
II. 모바일 뱅킹 현황
- 은행 + 통신사 / 서비스 현황 – 통신 3사 / Interview
- 서비스 변화 과정, 이용 현황
Ⅲ. 모바일 뱅킹 체험
Ⅳ. 모바일 뱅킹에 대한 여러 생각
본문내용
1. 모바일 커머스란?

광의- '무선 단말기'(이동통신 단말기, PDA, 노트북 등)와 무선 네트워크기술을 이용해 이루어진 모든 형태의 '전자상거래'로 정의

협의- 각종 무선 단말기와 이동통신 네트웍을 통해 이루어지는 금전적 가치가 있는 거래

뱅킹, 주식시장 모니터링, 극장예매, 열차표 예매, 그리고 게임 등 광범위한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를 이용

모바일 뱅킹이란?
개념 -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만 있으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송금과 잔액조회는 물론 신용카드와 교통카드 기능까지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1. 은행과 통신사와의 만남

이동통신 가입자수 포화상태에 따라 음성기반 서비스와 수입증가
정체추세

성장한계 극복을 위해 무선인터넷 서비스 확대를 통한 신규 수익
모델의 필요

네크워트 기술반전과 무선통신의 정책적 지원도 무선 통신 서비
스 시장 확대에 기여

국내의 휴대 전화 제조와 서비스 개발에 있어서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일부 제품은 세계적 Leading Brand로 발전

기술적, 경영적 환경이 금융 모바일 서비스 출현의 주요 요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真的很好,很有帮助值得购买!
  • 1095660***
    (2015.05.20 14:11:2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돈 아까움
  • aroma***
    (2007.03.05 17:22:31)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뱅킹/ 티켓팅, 인터넷 경매무선뱅킹, 무선 주식거래, 무선 티켓팅, 전자쿠폰, 무선 전자상거래, 무선복권, 무선도박2. 모바일 시장의 성장과 현황⑴ 무선 인터넷의 성장우리나라의 본격적인 이동전화의 서비스는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현 SK텔레콤)가 설립되면서 차량용 이동전화 서비스로부터 시작되었다. 그 후 이동전화가 급속히 대중화된 것은 시장경제 체제가 도입되면서부터이다. 1996년 신세기통신이 등장하고, 1997년 PCS가 등장해 국내 이동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커머스
  • 모바일 커머스- 목 차 -- 무선커머스의 특성 - 관련 프로토콜 및 기술 - 국내. 또는 국외의 산업현황 - 구축 사례 - 그 밖의 모바일 커머스를 설명하는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 모바일 커머스의 특징 ◦ 모바일 커머스의 정의모바일 커머스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물품까지도 구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방식을 말한다.무선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통신 서비스가 데이터 중심으로

  •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정의, 특성,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활용유형, 현황,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관련법률, 성공 사례, 향후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정책 방향
  •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정의, 특성,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활용유형, 현황,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관련법률, 성공 사례, 향후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정책 방향 분석Ⅰ. 서론Ⅱ.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정의Ⅲ. M커머스(엠커머스, 모바일커머스)의 특성1. M-Commerce는 각종 표준화 및 보안분야에서 전자상거래(e-commerce)와 동일한 문제점이 존재2. M-Commerce는 유선 전자상거래와 차별화된 장단

  • [인적자원관리] KTF 보상관리
  • 현황6.1 정책의 형성 과정매년 실시하고 있는 근로자들의 사기조사의 축적된 데이터를 근거로 다양한 선택적 복리 후생의 유형을 검토한 후 노동조합 및 노사협의회의 협의 과정을 거쳐 2002년 2월부터 현재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선택적 복리후생 유형으로는 ‘Plus Option Benefit, Package Plan,Flexible Spending Account 등이 있는데 KTF에서는 ’Plus Option형을 근거로 하여 ‘Account형을 채택 / 운영하고 있다.6.1.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 [졸업][경영정보시스템]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
  • 졸업논문 20042학기 위치정보서비스사업모델에 관한 연구: 모바일광고서비스 중심으로제출일: 2004년 12월 15일 수목 차문제제기연구목적선행연구3-1. 이론적 배경1) LBS응용모바일 서비스 수용태도에 관한 이론3-2. 기술적 연구 배경1) LBS의 태생적 서비스GIS2) LBS기술(1) LBS측위기술(2) LBS기반기술(3) LBS응용기술(4) LBS관련기술4. LBS서비스 관련 주요영역에 관한 연구4-1. 모바일커머스1) 모바일커머스의 개념과 산업 동향4-2. 모바일 비즈니스 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