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과 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감성 경영
1.감성경영 연구의 배경
2.감성 이야기
II. 감성 경영 사례
1.`보람조회로 힘찬 아침을`- 삼정인쇄문화사
2.`감성역량을 고려한 인재선발`- 매트로폴리탄 생명보험
3.`교육훈련을 통한 감성역량 향상`-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4.인터넷에 감성 마케팅 바람 - 인티즌ㆍ넷마블ㆍ다음
5.다다실업 이야기
6.사랑해도 될까요. - KTF 남중수 사장
7.세상흐름 읽기 - 이건희 삼성회장
8.‘감성으로 불황 헤쳐 나가요’ - 동양시스템즈
9.‘수호천사를 찾아라’ - 한진해운
III. 감성 마케팅
1. 이 시대의 주인공 감성마케팅
2.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가?
3. 감성마케팅으로의 변화
4. 브랜드마케팅 시대에 있어서의 감성마케팅
IV. 감성 마케팅 사례
1.태평양 '고객의 감성까지' 디자인
2.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
3.LG가전이 삼성가전을 이기는 이유
4.'전략적 체험 모듈'을 통한 마케팅 성공사례
- 본문내용
-
1.감성 경영 연구의 배경
최근 경영환경이 악화되면서 제2의 외환위기의 위협 속에서 다시 구조조정과 다운사이징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기업은 격렬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나기 위하여 서구적 경영방식인 연봉제, 벤치마킹, 6시그마, TQM 등 경영방식을 도입하였다.
이와 같은 경영합리화를 추구하기 위한 각종 경영기법들을 적용해 왔고, 종업원들에게는 비합리적인 요인인 감성역량보다 합리적인 성과급제와 연봉제 도입, 인지력, 기술적 역량을 강조해 왔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영방식은 종업원들간 과잉경쟁 유발, 기술적 역량을 지나치게 강조한 결과, 이기적 직장 분위기 형성으로 조직 전체의 경쟁력보다는 개인의 위상확보와 동료와의 경쟁에서의 승리를 우선시 하는 풍토가 조성되었다.
또한 단기 처방 중심의 구호적인 경영혁신에만 그쳐 조직역량을 황폐화시켜 전통적으로 국내 기업들이 추구해 오던 온정주의에 의한 상호협조, 상호신뢰 등을 상실하게 되었다.
한편, CEO 사회에 ‘감성 경영’ 바람이 불고있다. “한걸음 더 가까이. 인간적인 모습으로 다가서라.”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