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기업분석 및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기업 시장 환경 분석
3. 시장 상황 분석
4. 제품의 평가
5. HP 광고 분석
6. HP 광고 효과
7. 마케팅 전략
8. 한국 HP
9.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Ⅱ기업 환경 분석
Ⅱ-1 HP의 주요 4대 비즈니스 그룹
① 커스터머 솔루션 그룹(CSG)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T인프라스트럭쳐 <글로벌 서비스 포함>
② 테그놀로지 솔루션 그룹 (TSG)
: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을 위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징에 중점
③ 이미지 프린탕 그룹 (PIG)
:프린트 하드웨어, 올인원제품, 카메라, 스케너등 디지털 장치
④ 퍼스널 시스템 그룹(PSG)
: 합리적 가격의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가능한 퍼스널 컴퓨팅
Ⅱ-2 HP 기업의 현 상황
▶ CEO 칼리 피오리나의 전격 사임
▶ 알리슨 존슨 수석 부사장의 사임 (마케팅 담당 고위 임직원)
▶ 2005년 2월 9일 CFO인 로버트 웨이먼이 임시 CEO로 부임
▶ HP의 주가 7% 상승 (피오리나의 사임이 호재로 작용)
▶ 새로운 CEO의 선임 -> 패트리샤 둔
▶ 사면 초가의 HP -> 분사 압력
2005년 2월 칼리 피오니라 휴렛 패커드(HP)의 회장겸 최고 경영자가 전격 사임되었다.
또한 2002년 2월 15일 마케팅 담당 고위 임원인 알리슨 존슨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이 회사에 사표를 내고 경쟁사인 애플 컴퓨터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 참고문헌
-
한국휴렛팩커드 http://www.hp.co.kr
CNET News.com, The Economist, Aug 2004
디지털타임스 2004-07-07
한국경제 2004-09-20
한국일보 2004-10-28
디지털타임스 2004-11-24
전자신문 2004-11-24
매일경제 2005-01-28
전자신문 2005-03-17
아이뉴스24 2005-02-15
c넷 14일 현지시간 보도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
시장 조사 기관 ID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