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기업분석 및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 시장 환경 분석
3. 시장 상황 분석
4. 제품의 평가
5. HP 광고 분석
6. HP 광고 효과
7. 마케팅 전략
8. 한국 HP
9.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Ⅱ기업 환경 분석
Ⅱ-1 HP의 주요 4대 비즈니스 그룹
① 커스터머 솔루션 그룹(CSG)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T인프라스트럭쳐 <글로벌 서비스 포함>
② 테그놀로지 솔루션 그룹 (TSG)
: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을 위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징에 중점
③ 이미지 프린탕 그룹 (PIG)
:프린트 하드웨어, 올인원제품, 카메라, 스케너등 디지털 장치
④ 퍼스널 시스템 그룹(PSG)
: 합리적 가격의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가능한 퍼스널 컴퓨팅

Ⅱ-2 HP 기업의 현 상황
▶ CEO 칼리 피오리나의 전격 사임
▶ 알리슨 존슨 수석 부사장의 사임 (마케팅 담당 고위 임직원)
▶ 2005년 2월 9일 CFO인 로버트 웨이먼이 임시 CEO로 부임
▶ HP의 주가 7% 상승 (피오리나의 사임이 호재로 작용)
▶ 새로운 CEO의 선임 -> 패트리샤 둔
▶ 사면 초가의 HP -> 분사 압력
2005년 2월 칼리 피오니라 휴렛 패커드(HP)의 회장겸 최고 경영자가 전격 사임되었다.
또한 2002년 2월 15일 마케팅 담당 고위 임원인 알리슨 존슨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이 회사에 사표를 내고 경쟁사인 애플 컴퓨터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참고문헌
한국휴렛팩커드 http://www.hp.co.kr
CNET News.com, The Economist, Aug 2004
디지털타임스 2004-07-07
한국경제 2004-09-20
한국일보 2004-10-28
디지털타임스 2004-11-24
전자신문 2004-11-24
매일경제 2005-01-28
전자신문 2005-03-17
아이뉴스24 2005-02-15
c넷 14일 현지시간 보도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
시장 조사 기관 ID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넥센 타이어 기업조사
  • 넥센 타이어 기업조사Contents조사 개요 Ⅰ기업 분석 Ⅱ시장 분석 Ⅲ마케팅 분석 Ⅳ추천 전략 및 결론 Ⅴ1. 조사개요조사일정선정배경 제품정의* 조사일정- 08.03.19 : 조원 결성- 08.03.26 : 기업선정 및 2차 자료조사- 08.04.07 : 설문지 1차 검토 및 토론- 08.04.12 : 설문지 수정 및 보완, 설문 실시- 08.04.16 : 설문수거 및 자료분석- 08.04.18 : 기업분석 및 토론- 08.04.28 : 제품분석 및 최종자료 선별- 08.05.08 : 기업방문 및 PPT 정리- 08.05.18 : 수정 및

  • [인사관리] 인적자원 계획
  • 분석④ 모형활용온라인 모형 구축, 인력수급 시뮬레이션최적 인력계획 인적자원의 이동, 기타 인적자원정보 산출- 인적자원계획의 성공사례기업합병의 성공의 절반은 인적자원계획 수립이다1989년 HP가 워크스테이션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위해 아폴로컴퓨터(Appllo Computer)를 인수할 때의 사례는 기업 인수 합병 시 인적자원계획 및 조직 문화적 통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자주 인용된다.HP가 아폴로컴퓨터를 인수하면서

  • [기업인수]국제적 기업의 M&A 분석과 사례
  • 기업의 절차11제 3 장사례 연구113-1. AOL과 TIME WANNER의 M&A113-1-1. 합병 배경 및 현황113-1-2. 합병의 의미와 영향113-1-3. 합병의 결과 및 실패 요인 분석123-1-4. 향후 전망133-2. HP와 COMPAQ의 M&A

  • 델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HP에 이어 세계 제3대 PC 제조업체로 부상했다. 자체의 판매기관, 합작파트너 및 IBM과의 협력을 통해 레노버의 판매망은 전 세계를 아우르고 있다. 특히 중국시장에서 8년 연속 중국 pc시장점유 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기업이다. 따라서 델과는 어떠한 다른 성공적인 기업 발전전략을 채택하고 그것을 실천시켰는지 비교 분석하여, 델의 중국 IT시장 진출에대한 시사점과 발전방향을 알아 보고자 한다.LENOVO의 중국시장 SWOTSTRENGTH낮은 제품 고장율중

  • [소비자행동론] ‘+hp`새로운 이미지 포지셔닝 광고분석
  • 과목소비자행동제출일2003. 11. 3소비자 심리적 접근에 의한HP 광고 분석+hp 와 소비자 행동목 차Ⅰ서 언1Ⅱ배 경 지 식 과 환 경 분 석21초우량 글로벌 기업, HP22기업환경분석과 시사점22-1기업환경분석(경쟁구도 분석)22-2마케팅 시사점3Ⅲ관여도와 문제의 인식 및 정보탐색31관여도의 정의와 HP 제품의 관여도31-1관여도32문제인식 및 정보탐색42-1문제인식42-2정보탐색53구매전 대안평가5Ⅳ정보처리과정61노출62주의6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