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선택속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절차 1 : 조사문제의 결정
절차2 : 조사계획의 수립 (주된과정)
설문지

2.본론
1)표본의 특성 추출방법, 크기
2) 자료분석방법

3.결론
-발견점
-제안
-한계점
본문내용
1.서론

절차 1 : 조사문제의 결정
1)조사배경 - 우리나라 국민의 전반적인 식생활 구조가 한국적인 전통중시에서 개성과 패션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변하고 있으며, 외식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며 패밀리 레스토랑은 눈에띄는 성장을 하였다.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은 1988년 코코스를 시작으로 20여개가 넘는 외국 브랜드가 현재 꾸준한 시장확보와 고객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에서 외국의 많은 업체들이 계속적인 국내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실정에 있기 때문에 이들 해외 브랜드 레스토랑에 의한 국내 외식업의 판도변화가 조심스럽게 예견되고 있다(김성혁 등, 1998). 또한 최근의 점진적인 경제활성화에 따라 패밀리레스토랑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여 새로운 전략, 새로운 발상전환으로 마케팅 방안을 마련할 때가 되었다.
2)마케팅조사의 목적 - 패밀리레스토랑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선택속성을 중심으로 설문조사된 실증자료를 분석함으로써 레스토랑의 선택에 따르는 고객행동을 알아보기로 하였다. 이를 통하여 레스토랑의 관리자나 마케터에게 자신들이 이미 형성하고 있는 시장의 모습과 주 고객이 누가 되어야 할 것인가를 규명하고 이를 운용하는데 따르는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러한 모든 과정의 궁극적인 목적은 결국 고객만족을 통하여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영목적을 달성하는데 그 중요성이 있다.
첫째, 서비스 산업에서 주요 차별화 수단의 하나가 되고 있는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거고 있는지 알아본다.
둘째, 기업에 대한 고객의 몰입 정도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본다.
셋째, 응답자들의 특성을 기본적으로 나타내어 인구통계학적인 특성을 토대로 이용실태를 알아보도록 한다.
3)의사결정문제 - 마케팅조사는 관리자와 조사자가 함께 의사결정문제를 명확히 정의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므로 우리는 소비자가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 의사 결정문제에 대하여 우리가 원하는 결과와 우리가 목적에 부합되도록 조사하여야겠다.
이를 토대로 하여 현재 외식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패밀리레스토랑에 대하여 소비자가 어떠한 곳을 선호하는지와 그 이유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패밀리레스토랑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2) 국내 자생 브랜드 현황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패밀리레스토랑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2) 국내 자생 브랜드 현황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

  • [호텔관광 조사방법론] 샐러드 바 존재유무가 패밀리 레스토랑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 레스토랑을 선택하고 이용함에 있어서 샐러드바가 차지하는 중요도에 대해 알아보고, 그로인해 각 패밀리레스토랑이 샐러드바를 보유하고 있는지의 여부가 소비자들의 패밀리레스토랑 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여 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와 관련한 경영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이론적 배경2.1 샐러드바2.1.1 샐러드바의 개념 샐러드바는 고객이 과일과 야채등의 다양한 음식들을 선택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장소이다(Stefanie R, 20

  • [외식산업]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우위 요인 연구
  •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경쟁우위 요인을 음식, 서비스, 분위기, 메뉴, 가격, 입지 요건 순으로 각각의 이론적 배경을 연구해 보고자 한다. (1) 경쟁우위 요인 -식음료 상품식음료 상품은 요리와 식료라는 제품을 의미하지만 이들이 곧 상품은 아니며, 식당의 이미지, 종사원의 적절한 서비스, 분위기 등의 속성의 연쇄가 시스템적으로 또는 유기적으로 통합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패밀리레스토랑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2) 국내 자생 브랜드 현황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