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모기지론]『주택장기대출』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 요
Ⅱ. 성공요인 분석
1. 유리한 대출조건
2. 정부 / 주택금융공사의 지원
3. 지속적 개선
Ⅲ. 환경분석 : SWOT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Ⅳ. 전략계획 수립 : STP 분석
1. 표적시장의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택(Targeting)
3. 경쟁우위를 위한 포지셔닝(Positioning)
Ⅴ. 실행 : 마케팅 믹스(4P)
1. 제 품 (Product)
2. 가 격 (Price)
3. 유 통 (Place)
4. 촉 진 (Promotion)
Ⅵ. 맺음말
- 본문내용
-
우리는 누구나 내 집 마련을 꿈꾸며, 조금이라도 일찍 내 집을 갖는것이 그만큼 빨리 자리를 잡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내 집 마련에 있어, 모기지론이란 상품에 대해 마케팅적으로 접근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계획수립 그리고 실행의 일련의 마케팅 과정을 SWOT, STP, 포트폴리오 맵 등의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여 모기지론을 나타내 보았다.
이미 성공여부가 들어난 상품에 대해 마케팅 분석을 하는것조차도 많은 어려움 있었고, 하물며 출시를 앞둔 상품의 마케팅 계획은 얼마나 힘들고 중요한 일인지 감히 가늠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많은 시행착오, 특히 해석된 자료없이 1차 자료만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미흡하나마 이번 프로젝트를 마쳤다. 물론 아쉬움도 남지만,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걸 얻어가기에 미련을 뒤로한다.
마지막으로 함께 밤샘작업을 했던 조원들에게 너무 수고 많았다는 말을 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