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HE HITE` 하이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8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가. 하이트 맥주 소개
나. 상황 분석
다. OB 맥주의 아성을 무너뜨린 하이트 맥주
2. 본 론
가. 소비자 분석
나. 하이트 제품 출시시 STP 전략
다. 선도자의 지위에서의 STP 전략
라. 하이트 브랜드 분석
마. 마케팅 믹스 전략 (4P)
3. 결 론
가. 향후 시장의 전망
나. 하이트가 나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회 사 소 개
■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
■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최초의 맥주 회사 설립
■ 물이 좋은 맥주라는 독보적인 포지셔닝을 선점
■ 현재 M/S 1위 : 57.08%
주류 시장 분석
■ 70년대 후반부터 증가하여 88년을 기점으로 출고량
국내 1위 주류제품
■ 맥주는 연평균 6.7%의 출고량 성장세
■ 현재의 주류 시장 - 맥주 63%, 소주 30%의 비중
맥주 시장 분석
■ 맥주 소비량은 75년만 해도 탁주 소비량의 1/10
■ 소득수준 향상에 의해 88년 기점으로 국내 1위 주류
■ 국민소득이 늘어날수록 맥주 소비량 증가
■ 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그에 따른 개인소득의 증대
■ 개인소득에 못 미치는 맥주 가격의 저상승
■ 국민의 문화 생활, 기호의 고급화
출시 당시 경쟁 업체 분석
■ OB Lager
● 회오리 공법을 도입 : 잡미, 잡향을 제거
● 47년간의 노하우와 오랜 양조전통
● ‘가장 맥주다운 맥주, 맥주를 아는 사람들의 맥주’ 를 컨셉
■ CASS
● 맥주시장에 3사 경쟁시대를 열었음
● 맥주시장의 신진세력 : 쿠어스맥주, 레드락 출시
● 하이트의 가장 강력한 경쟁 상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