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카이`SKY` DMB 휴대폰의 시장확보를 위한 사전설문조사 분석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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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빈도분석
1. 데이터통신 서비스 이용시간
2. 버스, 전철 이동시 행동
3. 영화, 드라마(DMB)서비스가능 휴대폰 이용의향
4. 영화, 드라마(DMB)서비스를 미사용 예상자들의 이유
5. 적정한 DMB 서비스 월이용료 수준

[2] X2(Cross Tab) 교차분석
1. 휴대폰의 사용기간과 영화, 드라마(DMB)서비스 가능 휴대폰의 이용 의향
2. 버스, 전철 이동시 행동과 영화, 드라마(DMB)서비스 가능 휴대폰의 이용 의향

[3] T-검정
1. 성별 하루 휴대폰 사용시간
2. 데이터통신서비스 이용시간별 집단의 DMB 서비스 무료체험 의향
3. 연령별 부가기능 사용 선호도(카메라, 데이터 통신, 게임, mp3)

[4] 분산분석
1. 연령별 하루 휴대폰 사용시간
2. 연령별 DMB 서비스 무료체험 의향

[5] 상관관계분석
1. 데이터통신 호감도 항목 중 화면 가시성, 인터넷서비스, 유료다운 인식, 음질, 이동시 장애여부의 상관관계
2. 현재사용중인 휴대폰 만족여부 중 통화품질, 부가서비스의 상관관계

설문지
본문내용
[빈도분석 1]
기본통신 기능 외에 부가요금이 부과되는 데이터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을 분석한다.

<표>

데이터통신 이용시간 통계량 데이터통신 이용시간
▷ 결과분석
[ ①없다 ②30분 미만 ③30분~1시간 ④1시간~2시간]
한달간 데이터통신 서비스의 평균값이 1.5(없다~30분 미만) 이며 최빈값은 0시간으로 대학생들의 60%이상이 데이터 통신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 마케팅 전략
데이터통신 이용시간이 대체적으로 낮은 것에 대해 DMB 서비스는 이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라는 것을 강조하여 DMB의 이용에 호감을 느끼도록 홍보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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