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사회적증거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적 증거의 법칙
1) 상황의 불확실성
2) 유사성의 조건

2. 자기 방어 전략
3. 사회적 증거의 활용
본문내용
1.사회적 증거의 법칙
1) 상황의 불확실성
상황이 불확실 할 때, 우리는 주위사람들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써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것인가를 결정한다는 것
2) 유사성의 조건
사회적 증거의 영향력은 우리가 우리와 비슷한 사람의
행동을 관찰할 때 그 효과가 가장 크다는 것
<설문조사>
당신은 대학에서 처음 만난 친구 다섯과 같이 식사를 하게 되었다. 친구 한명이 음식을 하나 선택하자 나머지 셋도 같은 음식을 따라 먹었다. 앞의 것은 그럭저럭 먹을 만한 음식이다. 당신은 앞의 친구들과 같이 같은 음식을 먹겠는가 다른 자신이 더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먹겠는가?
1) 같은 메뉴를 선택한다.
2) 다른 메뉴를 선택한다.
3)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다.

2.자기 방어 전략
사회적 증거의 법칙 인식
1)조작된 사회적 증거에 대해서는 반격을 가하라!
2)과정상의 오류를 점검 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1]
  • 법칙상호성의 법칙상호성의 속임수상호성을 이용한 일보후퇴, 이보 전진 전략상호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설득의 법칙 2 일관성의 법칙기계화된 일관성의 함정개입과 일관성의 심리전작은 약속부터 시작하는 문전 걸치기 기법미군 조정에 성공한 중공군의 세뇌 프로그램자녀교육시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될일일관성의 근거를 만드는 미끼기법일관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설득의 법칙 3 사회적 증거의 법칙코미디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법칙상호성의 법칙상호성의 속임수상호성을 이용한 일보후퇴, 이보 전진 전략상호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설득의 법칙 2 일관성의 법칙기계화된 일관성의 함정개입과 일관성의 심리전작은 약속부터 시작하는 문전 걸치기 기법미군 조정에 성공한 중공군의 세뇌 프로그램자녀교육시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될일일관성의 근거를 만드는 미끼기법일관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전략설득의 법칙 3 사회적 증거의 법칙코미디

  • 독서감상문 A+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법칙이다보니 항상 예외가 있기 마련이고 개인으로써는 너무 맹신하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상대방이 내가 이 책의 내용 법칙대로 행동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 사람에 대해 인간적인 매력이 떨어질 수도 있고 역효과가 날수도 있겠다. 하지만 다수를 상대로 할 때는 확률 상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살아가면서 예외적인 면들도 경험을 통해 하나씩 추가해간다면 설득의 심리학에서 완벽한 전

  • [독서감상문,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 설득의 심리학- 목차 -1. 왜인가?- 32.의 내용 - 31) 상호성의 법칙 42) 일관성의 법칙 43) 사회적 증거의 법칙 54) 호감의 법칙 65) 권위의 법칙 6 6) 희귀성의 법칙 73. 이 인적자원관리에 시사하는 바71) 핵심인재를 놓치지 않는 법 : 상호성의 법칙 82) 자발적 동기부여 : 일관성의 법칙 93) 공정성과 기업통합 : 호감

  • [독서감상문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설득의 심리학을 읽고-Ⅰ. 설득의 심리학, 신비한 분석의 세계로 들어가다(1) 책 선택 동기 (2) 간략한 소개 및 도입 Ⅱ. 설득의 6가지 법칙과 HRM(1) 상호성의 법칙(2) 일관성의 법칙(3) 사회적 증거의 법칙(4) 호감의 법칙(5) 권위의 법칙(6) 희귀성이 법칙Ⅲ. 우리 삶 속에 스며있는 설득의 심리학 (1) 소감 및 의견(2) 끝맺음 Ⅳ. 참고문헌Ⅰ. 설득의 심리학, 신비한 분석의 세계로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