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면서 3
Ⅱ. 내용 및 사례분석 3
ⅰ. 상호성의 법칙 4
ⅱ. 일관성의 법칙 4
ⅲ. 사회적 증거의 법칙 5
ⅳ. 호감의 법칙 5
ⅴ. 권위의 법칙 7
ⅵ. 희귀성의 법칙 7
Ⅲ. 나오면서 8
ⅰ. HRM에서의 활용 8
ⅱ. 삶 가까이에서의 설득심리학 9
ⅲ. 감상 및 비평 10
Ⅳ. 참고문헌 10
본문내용
Ⅰ. 들어가면서

프랑스의 문학평론가 Rene Girard는 “인간의 욕망은 타자의 욕망이며, 욕망은 폭력이자, 욕망은 성스럽다.”라고 했다. 그에 의하면 인간의 욕망은 소유의 욕망도 아니고 존재의 욕망도 아니며, 결코 충족될 수 없는, 단지 타자가 되려고 하는 욕망일 뿐이다. 이렇게 끊임없이 타자가 되려고 하는 욕망의 구도 안에서 치명적인 폭력이 발생하는데, 현대사회에서도 이러한 폭력이 존재한다. 무수한 브랜드와 트랜드 의 노예가 된 욕망의 사회는 상품으로 그 해결책을 제시하며, 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수단방법 가리지 않는 것이 바로 이 시대의 새로운 폭력의 형태이다. 이렇게 욕망의 주체들이 치명적인 폭력 안에 있을 때에도, 신제품은 무수히 많이 쏟아져 나온다.

그는 삼각형의 욕망 구도로서 간접화된 거짓 욕망을 설명하고 있는데 우리는 시장 경제 하에서 가짜 가치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즉 우리는 자연발생적인 욕망이 아닌 중개자에 의한 욕망의 지배를 받는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광고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전지현이 출현하는 음료 광고에서 전지현이라는 모델이 바로 중개자가 되는 것이다. 그 음료가 비슷한 다른 음료보다 뛰어나거나, 우리가 그 음료를 특별히 선호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음료를 마시게 되는 것이다. 그 음료를 마시는 순간이나마 자신을 모델과 일치시키려 하는지도 모르겠다.
참고문헌
Paul M. Muchinsky, 유태용 역, 2003, 산업 및 조직심리학, ∑시그마프래스㈜, 685
Robert B. Cialdini, 이현우 역, 2002, 설득의 심리학, 21세기북스, 385
Sidney Sheldon, 2004, 천사의 분노, 북@북스, 53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인간 심리의 이해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심리학에 대한 여러 분야(사회, 학습, 동기 발달, 감각, 이상, 지각, 성격, 언어 등)를 접하였고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분야라고 생각 하였는데 인문 분야만이 아니라 의외로 기술 과학적으로 여러 응용 분야 가 있어 흥미가 생기고 보다 쉽게 이해되기 시작했다.이 수업의 마지막 레포트로 독후감을 쓰게 되었고 나는 많은 사람들이 심리학에 입문할 때 읽는다는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이에 대한 감상을 쓰려고 한다. 설득은 기술이 아닌 과학이다. 스

  •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 설득의 심리학☞ 저 자 로버트 치알디니애리조나 주립대학의 심리학과 석좌교수이며, 대학원 담당 연구 교수직도 겸임하고 있다. 위스콘신 대학,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컬럼비아 대학에서 각각 심리학과와 대학원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인성과 사회심리학 협회의 회장을 지낸 바 있다. ☞ 차 례 프롤로그 -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1. 상호성의 법칙2. 일관성의 법칙3. 사회적 증거의 법칙4. 호감의 법칙5. 권위의 법칙6. 희귀성의 법칙에필로그

  • [독후감, 서평]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넘기는 일이 어렵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그간 생각하지 못하고 살았던 일상에서의 수많은 설득의 상황들이 스쳐 지나가며 직접 대입해보게 만들었기 때문에 한권을 다 읽는 데는 시간이 꽤 걸렸다. 그만큼 다 읽고난 후에 머리 속에 남는 게 많았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을 것 같다. 4.참고문헌이현우, 2002,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심리, 더난 출판사Robert B. Cialdini, 이현우 역, 2002, 설득의 심리학, 21세기북스

  • 독후감 설득의 심리학 을 읽고 간호서비스에 빠질 수 없는 설득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간호서비스에 빠질 수 없는 설득) 서론대학시절 관광마케팅이라는 과목을 수강할 때 교수님께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며 설득의 심리학이라는 책을 소개해 주신 적이 있다. 그 당시에도 이 책은 마케팅과는 상관없이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베스트셀러로 꼽힌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심리학이라는 분야에 큰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아서 그냥 지나치게 되었다.그런데 간호학을 공부하게

  • [독후감](독후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1. 소개글왜 나는 그렇게나 쉽게 승낙해버리는 걸까? 누구나 성급하게 승낙해놓고, 필요 없는 물건을 사놓고 후회한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승낙을 끌어냈던 바로 그 기술의 원리를 당신이 터득한다면 불필요한 설득을 당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필요한 승낙을 쉽게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 증거, 호감, 권위, 희귀성이라는 인간의 6가지 심리적 법칙을 통해 제시하는 설득의 심리학이다.2. 저자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