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와 GM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 자동차
-현대 자동차의 역사
-현대 자동차의 BCG매트릭스
-현대 자동차의 규모
-현대 자동차의 3대 경영 방침
2. GM 자동차
-GM 자동차의 역사
-GM 자동차의 BCG매트릭스
-GM 자동차의 규모
-GM 자동차의 경영 철학
3. 현대의 성공 비결과 GM의 실패 원인
4. 앞으로 현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현대 자동차의 규모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 최대의 자동차 회사
-1999년 기아를 인수하면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절반을 차지
-2001년 기준으로 연간 약 270만대의 자동차를 생산 (세계9,10위)
-2001년 당시 국내와 해외 170여개국에서
총 159만 9천대(수출:89만 2천대)를 판매해 22조 5천 51억원의 매출을 달성
-4개 제품군(small & mid, large & luxury, recreational, commercial)에 35가지의 자동차 모델을 소유 중


현대 자동차의 성공 비결

1. 끊임 없는 품질 개선
-소비자요구 및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부응하는 능력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열린 생각
2. 브랜드 이미지 창출
-높은 품질 수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높은 품질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10년 10만 마일 보증실시’ 등 강력한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면서 시장점유율을 급속도로 높였다

3. 수출에 주력
-해외 현지 공장 설립을 통한 수출전략과 현지화 전략




참고문헌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http://www.hyundai-motor.com/index.html네이버 검색-(기업 연구회)http://cafe.naver.com/coresearch.cafe주간 한국http://weekly.hankook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 jjh0***
    (2010.03.18 08:43:25)
회원 추천자료
  • 상신브레이크 노사관계 사례연구
  • 현대자동차, GM대우자동차, 타타대우상용차, 다이모스, 현대모비스, 만도, 한국델파이등이다. 계열사로는 산도테크(주), 산도브레이크(주), 상신제동계통(무석)유한공사, 상신이엔지(주), 듀오정보(주)가 있다. 올해 이 회사의 노사갈등은 노조가 타임오프제와 공장라인 증설을 거부하면서 촉발됐다. 노사는 3월 말부터 임단협을 진행해 임금 등 근로조건 대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접근을 보였으나 노조가 올해 개정된 노동법상의 타임오프제를 거부, 전임

  • 기업경영분석 - 화신 기업분석
  •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자동차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와 GM대우자동차의 경차 사업부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Chassis&Body Part의 주요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자동차부품전문 업체이다.기업부설 연구소인 화신 기술연구소를 설립, 자동차 부품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최첨단 고기능 시험분석장비를 갖추고 관련제품의 성능평가 및 품질보증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고객사 수준의 CAD / CAE 시스템을 갖추고 신기술, 신공법

  • 윈스톰 살아남을 것인가
  • GM대우측은 7인승을 먼저 출시한 뒤 시장 상황에 따라 5인승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www.autospy.net) 배경GM 대우자동차에서는 6월 27일 신차인 윈스톰을 판매 예정 중에 있습니다. GM 대우에서 새롭게 내놓을 이 차는 7인승과 5인승 SUV로 기존의 스포티지, 투싼 등의 기아, 현대자동차에서 양분해오던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연구목표우리 조는 특히, 대우자동차의 SUV 시장 진출에 대하여, 윈스톰이 판매 수량과 시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적대적 M&A
  • GM과 합작 결렬-‘98. 대우그룹 해체, 워크아웃 -‘99. 본격적 매각협상(GM의 인수제안서 제출/ 포드 우선협상선정/ 포드 인수의사철회 / GM 재협상)국제경영학 - 협상5‘92. 10GM, 한국철수 (한국시장 복귀 기다림)‘98.(외환위기)대우그룹 워크아웃, GM-대우자동차 인수에 관심.‘99. 12.GM, 금융감독위원회에 인수제안서 공식 제출.‘’포드, 대우자동차 인수 의사 밝힘 -> 국제입찰로 매각 전환.‘00

  • [대흥알앤티-신입사원공채합격자기소개서]대흥알앤티자기소개서,합격자기소개서,대흥알앤티자소서,대흥알엔티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자소서,입사지원서
  • 현대기아자동차,GM대우,르노삼성 등에 자동차 엔진용 방진고무와 브레이크파워스티어링호스의 공급을 확대하고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의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업체와 협력을 통하여 메이지고무화성 등의 기술제휴를 맺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그리고 대흥알앤티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혁신 로드맵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실천하겠습니다. 저는 급변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품질이 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