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리복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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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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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직 및 주요전략
2 리복의 역사
3 회사배경과 상세 전략
4 운동화 산업 주요육성과 마케팅
1) 경쟁사
2)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
3) 마케팅 활동
4) 월드투어
5 결론
1)기업으로서의 리복
2)사람들 인식의 리복
- 본문내용
-
1. 조직 및 주요전략
▶ 리복은 미국 메사추세츠주 캔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범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제품 디자인 및 개발, 마케팅 전략 등은 대부분 본사에서 수립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6,3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외의 지역에서의 영업, 매장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은 지역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신발은 대부분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한국 및 태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미와 인도에서도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품생산 본부는 홍콩에 있으며 의류는 미국 및 세계 각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1993년 리복은 직원들의 근무조건 및 공정 대우를 보장하기 위해 "인권 보장 생산기준" 을 제정하여 모든 생산공장에서 실시해 오고 있다
▶ 운동선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계속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시장확대에 큰 영향을 미침과 동시에 운동선수들이나 Opinion Leader들에게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가격면에서는 그들이 사용한 금액만큼의 가치가 있는 제품임을 강조한다. Basketball, Baseball, Football 선수들에 대한 판촉강화를 통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인다.
특히 Soccer와 같은 global sports 에서의 브랜드인식을 가속화시키고, Badminton, Wrestling 과 같이 특정지역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스포츠에 대한 전략 강화가 필요하다. 여성대상시장(Female Market)에서 Fitness & Women's Sports의 우위를 지속하고
- 참고문헌
-
http://www.reebok.co.kr/#
http://www.sportskiss.com/
http://www.reebok.com/US/Home/default.htm
http://www.reebokmall.com/freeshop/shop/index.php
http://www.brandshoes.co.kr/intro-co.asp
http://ftp.reebok.co.kr/sitemap/sitemap.asp
http://reebok.co.kr/reebok_korea/reekbok_korea06.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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