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사례]리복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 및 주요전략

2 리복의 역사

3 회사배경과 상세 전략

4 운동화 산업 주요육성과 마케팅
1) 경쟁사
2)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
3) 마케팅 활동
4) 월드투어

5 결론
1)기업으로서의 리복
2)사람들 인식의 리복
본문내용
1. 조직 및 주요전략


▶ 리복은 미국 메사추세츠주 캔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범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제품 디자인 및 개발, 마케팅 전략 등은 대부분 본사에서 수립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6,3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외의 지역에서의 영업, 매장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은 지역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신발은 대부분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한국 및 태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미와 인도에서도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품생산 본부는 홍콩에 있으며 의류는 미국 및 세계 각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1993년 리복은 직원들의 근무조건 및 공정 대우를 보장하기 위해 "인권 보장 생산기준" 을 제정하여 모든 생산공장에서 실시해 오고 있다


▶ 운동선수들을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계속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시장확대에 큰 영향을 미침과 동시에 운동선수들이나 Opinion Leader들에게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가격면에서는 그들이 사용한 금액만큼의 가치가 있는 제품임을 강조한다. Basketball, Baseball, Football 선수들에 대한 판촉강화를 통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인다.

특히 Soccer와 같은 global sports 에서의 브랜드인식을 가속화시키고, Badminton, Wrestling 과 같이 특정지역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스포츠에 대한 전략 강화가 필요하다. 여성대상시장(Female Market)에서 Fitness & Women's Sports의 우위를 지속하고
참고문헌
http://www.reebok.co.kr/#
http://www.sportskiss.com/
http://www.reebok.com/US/Home/default.htm
http://www.reebokmall.com/freeshop/shop/index.php
http://www.brandshoes.co.kr/intro-co.asp
http://ftp.reebok.co.kr/sitemap/sitemap.asp
http://reebok.co.kr/reebok_korea/reekbok_korea06.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생산관리 윤리
  • 기업의 생산 윤리에 관한 제고를 할 수 있는 것이다.4. 생산 윤리의 사례 - TOYODA(豊田)를 중심으로지난 2000년에 창립 67주년을 맞은 토요다(豊田)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 자동차 생산대수 측면에서 세계 4위인 대기업이다. 오늘날 도요타 생산 시스템(JIT)은 세계 모든 나라에서 실제로 적용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은 기업의 규모와 업종을 막론하고 응용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 바, 바로 이것이 도요타 생산방식의 불멸의 가치를 입증하는

  • [국제경영] Reebok과 CSR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미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에 따라 우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훌륭히 완수해, 그에 따라 훌륭한 경영성과를 낼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위에서 이야기한데로 다국적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는 더 이상 단순히 윤리적인 이유 또는 사회봉사의 성격으로만 이해되는 것이 아니다. 여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훌륭히 완수한 것처럼 보이는 리복의 사례가 있다. ‘리복’은 미국

  • 아디다스 vs 나이키 기업분석
  • 기업고객종업원사회언론주주NGO정부사회고객종업원기업언론주주NGO정부아디다스 나이키 비교결론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기업 생태계에 있어 중요 이슈로 떠오름21C, 기업생태계의 변화경제정치사회문화소비자지속가능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환경경영정도경영사회공헌20/68아디다스 나이키 비교결론아디다스는 친환경(에코 마케팅 등)나이키가 시행하고 있지 않는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할 필

  • [경영] 나이키 Nike 환경 분석
  • 성공할 수 있겠는가?1. 나이키는 리복(아디다스)을 넘어선 경쟁적 우위를 어떻게 유지할 수 있겠는가?참고자료 및 싸이트교제 번역 - Nike 20041.Nike 기업소개회사설립1964년에 필립 나이트와 빌 바우만에 의해 창립CEO 및 회장회장 : Philip H. KnightCEO : Mark Parker계열사Nike Family ($ 25억 매출) ▣ Nike Golf - 골프 전문 브랜드 ▣ Umbro - 70년전통의 Worlds Biggest Soccer Market 브랜드▣ Cole Haan - 드레스 및 캐주얼 브랜드▣ Converse - 운동 및 캐주얼 브랜드 ▣ Hurley

  • [스포츠마케팅]프로스펙스 기업 경영전략
  • 기업소개-11. 회사소개 및 연혁-1(1) 회사소개(2) 연역2. 로고의 의미43. 테크놀로지-4Ⅲ. 프로스펙스의 전략 분석71. 프로스펙스의 표적시장 선정전략-72. 프로스펙스의 경쟁우위전략-83. 프로스펙스의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