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브랜드포트폴리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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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이란?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6가지 차원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목표

브랜드 관계 스팩트럼

브랜드 자산과 아이덴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 진단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

전술적 브랜드 제휴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실행

사 례
본문내용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이란?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구조와 범위, 역할, 그리고 포트폴리오 브
랜드 간의 상호 관계를 구체화하는 방법이다.

-브랜드 간의 관계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브랜드들은 비즈니스 전략을 지원하고,
각각의 차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서로
협력하여 작용해야 한다-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이 관리하는 모든 브랜드

제품을 규정하는 역할
-제품 정의 역할을 통해 규정된 브랜드 소비자의 관점 반영

브랜드 적용 범위
-모든 브랜드는 영역 차원을 가지는데, 이는 브랜드가 제품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
그리고 시장에 확장되는 정도를 반영한다.

포트폴리오 역할
-브랜드 구축과 브랜드 관리에 필요한 자원을 가장 적합하게 분배하는 것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조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법칙을 명확하게 설명해준다

포트폴리오 그래픽
-다양한 브랜드와 환경에서 그 브랜드를 상대적으로 표현해 주는 시각적인 표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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