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로그분석와 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머리
1. 로그파일
2. 로그파일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요소들
3. 로그분석을 위한 범위와 분류 기준
4. 목표 단계별 프로세스
5. 로그분석을 위한 측정 방법

사례: 로그분석을 활용한 LG카드 프로모션 효과 및 방문성향 분석
1.순방문자 분석결과
2. 페이지뷰 분석결과
3. 체류시간 분석 결과
4. 사이트 방문빈도 분석결과
5. 유입경로 분석결과
결론
본문내용
글머리
- 수업시간에 종종 로그파일이란 얘기를 들을 수 있다. 교수님은 간단하게 사이트를 방문하면 서버에 접속된 ip나 열어본 페이지 접속시간 마지막 페이지등이 무차별적으로 기록이 되는데 이것을 토대로 biz에 필요한 정보를 도출해 낼 수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들었다.
과연 로그 파일이란 것이 정확히 무엇이며 어떠한 형태로 존재하는지에 대한 의문점에서 과제를 준비하게 되었다.
우리는 로그파일에 대한 정의와 형태 및 분류와 구분 등에 대해서 조사했고 이렇게 분류된 로그 데이터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한 방법론과 실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로그파일
로그파일이란 웹서버에서 클라이언트와 관리자 모두에게서 이루어지는 모든 작업에 대한 기록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흔히, 방문자가 사이트를 접속하면 웹페이지를 보기위한 사용자의 요청이 이루어지고 해당웹페이지와 여러 가지 파일에 대한 접근이 이루어지는데 이러한 데이터들은 모두 웹서버에 기록이 된다.

2. 로그파일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요소들
이렇게 기록된 로그파일들은 하나의 데이터들이다. 이러한 하나의 무질서적 집합적 데이터를 분류하고 구분하고 유추함에 따라서 여러 가지 정제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계략적으로 얘기해보자면 방문빈도에 따라 분류된 방문자 카테고리에 누가 방문했는지를 알수 있고, 배너나 하이퍼링크에 대한 유입 트래픽 파악에 따라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있다.
또한 페이지뷰 빈도에 따라 사이트에서 무엇을 했는지 등등 여러 가지 요소들을 유추해 낼수 있다. 이렇게 유추해 낼 수 있는 요소들을 객관적으로 모델화시켰다
아래의 모델은 일반분석과 통제분석으로 나누고 일반분석을 트래픽 분석,페이지 디렉토리분석,방문경로분석, 방문자분석, 네비게이션분석, 시스템분석으로 나누고 통제분석을 마케팅/캠페인분석, 컨텐츠 상품분석, 전환율분석으로 나누고 분류된 카테고리별로 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실무3공통)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과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오0K
  • 인터넷을 통해 기업에게 전달된다. 인터넷 상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자동차 쉐어링 서비스를 선보인 신생렌터카 기업 Zip car와 비정형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분석해 기업 운영에 반영하는 세계적인 렌터카 기업 Hertz 의 사례를 살펴본다.(1) Zip car, 신사업 창출의 원동력“뉴욕은 주차비가 너무 비싸서 차를 유지할 수가 없다”, “ 유가가 배럴당 $100을 넘었다”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들의 불만이 인터넷을 가득 채웠다. 그러나 사람들은 자동차가 주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그동안 매년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업계에서 감히 어느 서점도 넘볼 수 없는 공룡 서점으로 통해왔기 때문에 예스24의 발표는 사뭇 충격적이었다. 올해 5월 13일에는 온라인 서점 2위를 달리고 있던 와우북과의 합병발표로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1위는 시간문제라 생각한다. 이에 Yes24를 국내사례기업으로 정하고 국내의 인터넷 서점, 그 중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YES24.COM을 평가/분석 해보고자 한다.Ⅲ. 회사 소개 및 연혁◈ 기업 현황상호 :

  • [졸업][정보시스템] 웹로그분석을 통한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로그 데이터를 분석하고 해석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상에 전략 수립과 마케팅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지에 대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고자 한다.본 논문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 2장에서는 e-Business가 나타나게 된 배경과 어떠한 유형으로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제 3장에서는 웹 로그 분석에 관한 기존 연구를 통하여 웹 로그 파일의 원리와 구성 및 활용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제 4장에서는 e-Business에서 웹 로그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 [경영정보] e-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웹 2.0)와 그에 따른 개인화 방안
  • 목차1. 서론 : e-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웹 2.0)와 그에 따른 개인화 방안1.1. 웹 2.0 시대의 도래1.2. 웹 1.0과 2.0의 비즈니스 패러다임 비교 1.3. 웹 2.0으로의 변화에 따른 개인화 방안2. 개인화의 의의2.1. 개인화의 정의 2.2. 개인화의 효과2.3. 개인화의 방법 2.3.1. 사용자 로그 분석 방법2.3.2. 데이터 분석 필터링 방법2.3.3. 학습에이전트 : Web Mining 3. 개인화에 사용되는 기술 : 추

  • [서비스마케팅]이메일마케팅프레임워크 성공사례-삼성카드와 애니콜랜드
  • 와 서비스 소개를 통해 고객과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단계이다.세 번째 단계에서는 각종 로그 분석(웹 로그, 이메일 로그)과 고객의 PC에 심어 놓은 쿠키(Cookies)와 간단한 조사 등을 통해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단계이다. 네 번째 단계에서는 커뮤니티가 형성되면서 고객이 고착화되어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게 되고 고객과 맺기 시작한 관계와 고객에 대해 향상된 이해도를 바탕으로 맞춤화된 다이내믹 콘텐트와 업 크로스 셀링(Up & Cross Sell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