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를 읽은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쓰세요
목차
들어가며
요약
배울점
비판할점
종합
본문내용
블루 오션 전략이라는 책을 처음 접했을 땐 막연한 경영학 계열 전공 서적일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한번 책을 읽기 시작한 뒤로는 너무 가볍게 읽혀졌기 때문에 제 자신도 놀랐습니다. 사실 제 전공이 광고 홍보학과 이기 때문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열의 책이나 몇몇 마케팅 관련 책들을 본 적이 있었지만 그런 종류의 책들을 볼 때 마다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경영 전략이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좋은 책들이 많은데 수많은 기업들은 왜 실패를 하는 것일까? 이 책은 보다 넓은 관점에서 브랜드에 대해 논하기 보다는 경영 UNIT의 관점에서 가치혁신 전략들을 제시해 흥미롭습니다. 두 가지 관점에서 이 책을 분석하겠습니다. 첫 번째 관점은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는 점이고 두 번째는 이 책에 대해서 비판할 수 있는 점을 지적하겠습니다.
참고문헌
블루오션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 ryu1***
    (2006.05.25 22:55: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돈 아깝다
  • aman***
    (2006.04.04 13:54:3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ㅇㅇ
  • joajoa0***
    (2005.12.10 05:48:4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도움 많이 됐어요!!!
  • seokb0***
    (2005.11.28 20:56:06)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블루오션이란 무엇인가‘부전이승(不戰而勝)” 손자병법에 나오는 구절로 ‘싸우지 않고 승리한다’는 뜻이다. 경쟁하는 모두가 피흘리지 않고 윈윈(win-win)하는 전승 사상을 담은 손자병법의 진수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은 군대의 병법에서는 물론 국가간 외교전, 기업의 경영현장, 조직 운영 등에서 오랫동안 다각도로 연구해 온 주제다.‘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이 바로 이 부전이승 전략을 효과적으로 제시해 전 세계적인 돌품을

  •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내용분석과 나의 감상문
  • 목차1. ‘블루오션 전략’의 저자 소개2. ‘블루오션 전략’의 소개 및 요약3. ‘블루오션 전략’의 Chapter별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4.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나의 의견(감상문)1. ‘블루오션 전략’의 저자 소개블루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의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교수는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에 재직 중인 세계적인 석학들이다. 두 사람은 국제 경영학계에서 하버드대의 마이클 포터(경쟁전략론)와 런던비즈니스스쿨의 게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실버산업 현황과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및 향후전망(A+리포트)
  • 후반에 들어서면서 노인들의 모습→ 무기력하고 힘없는 모습기존시각변화된 시각2. Blue-Ocean 으로서의 실버마켓 능력이 없는 부양의 대상자■ 과거의 노인소비자■ 미래의 노인소비자※ 미래 마케팅 대상에 가장 중요한 위치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런 새로운 환경에 대비한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블루오션파헤쳐지지 않은 경제주체 & 핵심고객Ⅴ. 결 론시장규모유망분야 정부의 지원 및 규제완화실버산업 활성화 조건3. 실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 블루오션 사례
  • 전략 캔버스.저희 팀에서는 이상의 민들레 영토와 스타벅스 그리고 기존의 커피숍들의 전략들을 비교 분석해보고 커피숍 등의 외식산업 부분의 새로운 블루 오션을 창출해내기로 했다. 새로운 블루 오션창출로서는 커피숍이나 외식업체와 요즘 각광 받는 문화적 아이콘을 결합하기로 했다.새로운 기업의 이름을 단순히 공연 커피숍으로 일단 정의하기로 한다. 공연 커피숍의 새로운 전략커피숍과 공연문화의 결합2000년도가 지나면서 연극이나

  • [독후감]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1. 개요요즘 누구나 4학년이면 취직준비에 정신없이 바쁠 것이다. 본인 역시 학교생활을 하던 중 생각지 않게 취업이 빨리 되어 교수님의 과제를 부여받아 짧은 시간이지만 부리나케 책을 읽었고 독후감 형식으로 써 나갈 생각이다.11월말에 입사가 결정이 나고 12월 1일 첫 출근을 하고나서야 교수님의 과제를 인지하여 책을 대여한 후 읽게 되었다. 다소 두꺼운 내용과 어려운 내용들도 있었지만 모르는 부분을 잡고 늘어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