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사업 현황과 그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북경현대자동차란?

북경현대자동차의 사업현황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중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 중국시장은 현재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면서 세계자동차 시장에서 그 비중을 점차 확대시키고 있으며 그 비중은 앞으로 더욱 더 커질 전망이다.

- 중국의 자동차 시장은 세계시장에서 향후 8%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 그리고 중장기 자동차 수요전망에서도 향후 15년간 년 평균 20%의 고도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 중국은 WTO가입 합의에 따라 2006년 7월까지 자동차 수입관세를 25%로 인하하고, 수입쿼터를 매년 15%씩 확대한 후 2006년에는 폐지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2006년까지 자동차 부품제조, 자동차 판매, 금융분야의 외자규제도 완화할 계획이다.

- 중국의 자동차에 관한 판매,서비스에 관한 외장개방이 2001년부터 점진적으로 이루어져 2005년 현재에는 자동차 사업군의 대부분에 외자가 개방되었다.

- 중국 자동차 업계의 재편 가속화

2001년 7월 대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집약화, 독자개발능력 육성, 해외 수출경쟁력 획득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산업 10.5계획을 발표.
   
  2005년까지 국제경쟁력을 갖춘 자동차 그룹을 2~3개 육성하여 국내시장의 7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
최근 수년간 일련의 연합과 합병을 거쳐 중국 자동차 업계는 점차 제일자동차(第一汽車), 상하이자동차(上海汽車), 둥펑자동차(東風汽車) 자동차의 3대 자동차 그룹과 지방의 베이징자동차(北京汽車), 광조우자동차(廣州汽車)를 중심으로 재편이 이루어지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중국의 법치 현황 342. 중국기업법 - 외국인투자기업법률제도 35(1) 외상투자기업 35(2) 외상투자기업의 분류 353. 투자형태별 특징 36(1) 중외합자경영기업 36(2) 중외합작경영기업 37(3) 외자기업 37(4) 외상투자주식유한회사 374. 투자형태선정 385. 중국세법 39(1) 현행 세법 체제 39(2) 외상투자기업과 외국기업 소득세법 40Ⅶ. 진출 성공 및 실패 421. 현대자동차 성공사례 42(1) 투자목적 42(2) 투자지역 선정 및 성공요인 422. 롯데리아 실패사례 43(1) 투자

  • [국제지역학]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현황3. 본론 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배경2) 인도 시장 환경 분석3) 인도 시장 진출 과정4. 문화적 어려움과 극복 과정5. 결론1)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 요인2) 현재의 위치 그리고 나아갈 점1. 서론우리는 기업의 다양한 환경 속에서 치열하게 투쟁해왔던 많은 사실들 중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이라는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앞 시간 다른 조들에 의한 진출배경이 되었던 중국에서 탈피하고자 하였고, 또한 기존의 서양문화보

  • [국제무역론] 한중 FTA에 따른 자동차산업의 대응방안
  • 한․중 FTA에 따른 자동차산업의 대응방안1. 서론중국은 개혁개방을 실시한 이래 경제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으며 특히 90년대 들어서는 연평균 7%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기업들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합작사업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서는 한국의 주 수출산업인 자동차 산업에서 세계의 가장 큰 중국시장에서의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FTA체결에 따른 전략과 대응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2. 한국, 중국의 자동차

  • [국제경영] 중국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의 현지화 전략 -북경현대(BHMC)와 동풍열달기아(DYK)의 세단 사례 분석
  • 중국을 주목하였다. 1985년 폭스바겐을 시작으로 제너럴모터스, 포드, 크라이슬러, 도요타, 혼다, 닛산 등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현재 중국 수입차 시장의 주도권은 GM과 폭스바겐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쥐고 있다. 업계의 이러한 세계적 움직임에 발맞춰 현대차와 기아차도 각각 2002년, 1997년에 비교적 늦게나마 중국 대륙으로 진출하였다. 현대차는 2002년 5월 북경기차와 5:5의 합자를 통해 북경현대자동차 유한회사(BHMC)를 설립하면서 그 해 12월부터

  • [중국비즈니스] 북경현대자동차 진출전략
  • 북경현대자동차 진출 전략1.중국 진출배경현대자동차는 70년대 값싸게 만들어 대량 판매하는 자동차 브랜드라는 시장의 인식을 불식시키고 Global leading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브랜드 컨셉을 세련되고 당당한(Refined & Confident)으로 결정하는 등 세계가 인정하는 품질로 무장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났다. 세계 자동차업계의 마이너리그에 머물다 대우차나 삼성차처럼 외국기업에 흡수될 것이라 폄하하려는 시도도 있었으나 현대자동차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