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경영분석사례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 E P O R T
[현대모비스 분석연구]
더 안전하게
더 행복하게
자동차와 사람을 위한 첨단기술
1. 일반 현황 분석-회사연혁
1977
현대정공 설립
1990
컨테이너 단일품목으로
“5억불 수출의 탑” 수상
차량사업(갤로퍼) 개시
1999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제2의 창업 발표
- 차량사업 현대자동차로 이관
- 샤시 모듈부품 양산 개시
2000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A/S용 부품판매사업 개시
HYUNDAI MOBIS로 사명 변경
2002
중국 모듈공장 준공 (강소성, 북경)
2003
미국 알라바마 모듈공장 착공
2004
유럽 슬로바키아 모듈공장 착공
’77 ’90 ’99 ’00 ’02 ’03 ’04(e)
48억원
8,591억원
1조 6,334억원
1조 8,829억원
4조 1,347억원
5조 3,066억원
6조 2,150억원
부 문
사업 내용
비 고
A/S부품
(국내외)
▣ 현대차/기아차 운행차량 (국내 및 해외) 대상
보수용 부품 공급
- 현대차/기아차 (137개 차종) 대상
A/S용 부품 약 54만 ITEM 공급
(스텔라, 포니用(단산 17년) 부품도 공급 中)
▣ 전세계 운행대수
2,087만대(’03년)
모듈 및
핵심부품
▣ 현대차/기아차 생산용 차량 대상
모듈 및 핵심부품 생산/공급
▣ 다임러크라이슬러에 ’06년부터
美 현지공장에 롤링샤시모듈 공급 예정
▣ 모듈
Chassis Module
Cockpit Module
Front End Module
▣ 핵심부품
Air Bag, ABS 등
AP수출
▣ 빅3 등 해외 OEM 및 Aftermarket 대상
부품 및 용품 공급
- 국내 협력업체와 동반 진출
▣ 다임러크라이슬러에
Steering Column
수출 등
1. 일반 현황 분석-사업부분
1. 일반 현황 분석-재무부분
매출액 (단위 : 억원)
29,647
41,347
53,066
2001
2002
2003
수출액 (단위 : 억원)
11,940
17,680
25,424
2001
2002
2003
부채비율 (단위 : %)
171.9
141.8
109.3
2001
2002
2003
62,150
2004(e)
32,791
2004(e)
102.6
2004 3Q
신용등급 (회사채)
BBB+
2001
2002
2003
2004 3Q
A-
A
A+
AA-
BBB
BBB-
BB+
회사채발행이
곤란한 등급임
약 4.4%의
금리差 발생
2. 환경 분석
사업환경
나가야 할 길
▣ 중국 자동차시장은 산업발전수요로 지속 성장 가능
▣ 미래 생존을 위한 업체간 대형화 경쟁 불가피
▣ 중국시장 투자 진출은 필수선택
→ 기회와 위험 상존 (위기는 반드시 다가옴)
▣ 시장변화에 대한 조기 대응능력 확보
- 시장동향분석 및 관련정책 변화에 대한 조사연구 강화
▣ 투자에 대한 철저한 효율성 분석
▣ 중국사업의 장기발전을 위한 종합 대응 전략기능 강화
▣ 상시 위기관리체제 가동 및 위기관리능력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고객 관계 관리 기법 Final project of YONSEI UNIV.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차 례■ 환경 분석- 기업 현황 4- 외부 환경 분석 11- 내부 역량 분석 14- SWOT 분석 15■ 현황 분석- CRM 등장 배경 16- CRM 목적 17- CRM 추진 현황 18- 도입 효과 26- 경쟁 기업과 비교 27- 벤치 마킹 28■ 이슈 및 대안- CRM 성공 요인 30- 전략적 대안 30■ 결론 33■ 참고 문헌 및 역할 분담 34CRM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기업을 선정할까 여러 기업을 두고 고민을

  • MK의 리더십 레포트
  • 현대차의 품질은 급속히 향상되었고 연간 100만대의 수출 실적을 자랑하며 대 성공을 이루게 되었다.D INI 스틸을 통한 한보철강 인수정 회장은 현장 경영 이미지를 100%활용해 자신의 사업 의지를 분명히 밝히기도 한다. 최근 현대제철(옛 INI스틸)이 발표한 일관제철소 건설이 대표적인 사례다. 정몽구 회장은 1990년대에 일관제철소 사업 진출을 시도했으나 정부와 갈등을 빚다가 포기하고 말았다. 하지만 그는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다. INI스틸을 통해 한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적 대안(A+리포트)
  • - 목 차 -I. 서 론II. 본 론1. 현대자동차 소개(1) 심볼 마크의 의미(2) 회사연혁(3) 최근동향(4)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5) 현대자동차의21세기 경영목표(6) 현대자동차 21세기 경영계획2. 기업현황3. 매출 및 수출입 현황4. 해외투자사례(1) 중국(2) 미국(3) 인도5. 글로벌 경영전략(1) 경영전략의 변화(2) 전략목표(3) 마케팅전략(4P‘s Mix)(4) STP전략6. 현대자동차의 위기 (1) 강력한 리더십과 컨트롤파워의 중요성의 대두(2) 파업중독 노조엔 법과 원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현대자동차 기업문화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분석1. 환경분석 : 미시환경133) 소비자소비자 특성02 마케팅 환경분석1. 환경분석 : 미시환경144) 공급자현대제철현대모비스: 국산 부품 수출의 절반 이상을 현대 모비스가 차지한국타이어현대글로비스5) 기술력품질향상으로 미 안전기준 강화에도 안전등급 최고등급특유 하이브리드 기술02 마케팅 환경분석1. 환경분석 : 미시환경156) 가격결정“1인당 국내총생산이 낮은 국가일수록 소비자 나이가 많을 수록 현대자동차 제품에 호의적”

  • [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 목 차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연혁 및 현황 1.기업소개2.기업연혁3.최근현황Ⅲ.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1.제품 2.서비스 Ⅳ.e비즈니스 수행사례1.ERP 2.CRM 3.SCMⅤ.기업분석1.매출규모 및 매출구조2.재무상태 분석3.사업성과Ⅵ.수익원천Ⅶ.비즈니스모델 1.글로벌경영2.브랜드 가치 경영 3.경영혁신 지속 추진 4.환경경영 체제 구축 5.상품경쟁력 강화Ⅷ.성공요인1.기술개발2.꾸준한 모델의 변화와 신차의 개발3.품질경영4.해외시장개척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