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마케팅 & 호텔마케팅서비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arketing & Service
ⅰ. Marketing
1. 마케팅(Marketing)이란?
2. 마케팅의 개념

ⅱ. Service
1. 서비스의 정의
2. 서비스의 4대 특징

ⅲ. 서비스마케팅의 특징
ⅳ. 서비스지향성의 개념



Ⅱ.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ⅰ. 외식산업 마케팅 성공 사례
1. Enjoy Fresh Time "VIPS"
2. 언제 어디에서나 고객의 눈에 비친 최고의 레스토랑 “Bennigans”
3. 케이준스타일 치킨전문점 "파파이스“
4. 독특한 마케팅력과 신메뉴의 개발로 아성을 지켜나가는 ꡐ피자헛ꡑ
5. 직접 고른 메뉴와 즉석요리, 음식의 질을 한층 높인 ꡐ마르쉐ꡑ

ⅱ. 호텔의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
1.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ꡐ신라호텔ꡑ
2. 서울최고의 비즈니스호텔 “그랜드하얏트서울”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Marketing
1.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내용은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로 대별된다. 제품관계에는 신제품의 개발, 기존제품의 개량, 새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이 있다. 시장거래관계에서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대책 등이 있다. 판매관계로서는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이 있다. 판매촉진관계에서는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가 있다. 종합조정관계로서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

▣ 마케팅의 시대적 의미의 변천
☞ 1936 NAMT(National Association of Marketing Teachers)
마케팅은 생산으로부터 소비에 이르는 재화와 서비스의 흐름과 관련되는 여러 가지 기업 활동을 포함하는 것이다.
☞ 1948&60년 AMA(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
마케팅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재화나 서비스의 흐름이 원활이 이루어지도록 관리하는 기업활동의 수행이다.
☞ 1985년 AMA의 재정의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상품,서비스를 정립하는 활동과 가격을 설정하는 활동 및 촉진활동과 유통경로를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참고문헌
http://www.grandhyattseoul.co.kr
http://www.shilla.net
http://www.ivips.co.kr
http://www.bennigans.co.kr
http://www.popeyes.co.kr
http://www.pizzahut.co.kr
http://www.march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이된다 그리고 좋다
  • wlgn***
    (2009.10.26 23:35: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제가 필요한 외식산업에 예시와 정의 필요한것들 쏙 뽑아놓은거 같네요 ^^
    감사 합니당 !!
  • y***
    (2008.04.23 03:28:51)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마케팅]호텔 식음료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식음료 사업이 대중화됨으로써 외식 산업이 발전하면서 고급 레스토랑이 많이 증가함으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와 같이 식음료 서비스의 중요성에 비추어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편리하게 유용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채워주는 상품과 서비스를 결정하며, 비용과 목표이익을 얻어낼 수 있도록 가격을 정하고, 잠재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Ⅱ. 본론1) 식음료부의 개요(1) 식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과 21세기의 외식산업 -272. 시장의 여건과 전망 -281)시장여건 282)시장전망 -283. 고객 만족 서비스 -291)고객만족의 개념 -292)총체적인 고객만족경영 -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의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외식마케팅의 의의104)외식마케팅의 관리개념-115)외식마케팅의 종류126)외식마케팅 전략137)국내외식산업의 현황-168)국내외식산업의 문제점-189)국내외식산업의 개선방안-2110)실증사례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 [호텔경영론] 조선호텔 외식사업(베이커리사업) 성공사례분석
  • 외식사업에서 얻어지는 이익이 이미 호텔사업을 넘어서는 것에서도 기인하고 있다. 이처럼 조선호텔은 호텔산업의 확장 발전된 케이스중 아주 성공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연구는 성공사례로 인식되고 있는 조선호텔 외식사업과 베이커리를 연구함으로써 호텔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넓히며,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하는데에 그 목적이 있다.2. 연구방법1) 직접방문 및 인터뷰-조선호텔의 객실마케팅 팀 박한중 지배인(4월2일 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