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디스플레이 산업분석 - 차세대 TV에서의 PDP와 LC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산업분석의 필요성 및 목적
2. 평판 디스플레이 제품별 특징 및 산업 현황
1) 평판 디스플레이의 필요성
2) 평판 디스플레이의 제품별 발전과정
3) 평판 디스플레이 기술적 특성에 따른 시장분화

Ⅱ.본론
1. 평판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 구조
1) 기기별 경쟁분석
2) 국가별 경쟁 분석
2. 디지털 TV 산업 분석 (PDP 중심)
1) PDP TV 시장 환경 분석
2) PDP TV 시장의 성장 과정 및 잠재력
3) 대화면 TV 시장에서의 PDP, LCD의 격돌
3. 5 Forces Model, SWOT 분석
1)포터의 5-Forces Model
2) PDP 산업의 SWOT 분석

Ⅲ.향후 전망 (시나리오) 및 결론
1. 향후 전망 (시나리오)
2. 결론
본문내용
1. 산업분석의 필요성 및 목적
영상 시대의 개막은 인류의 문명에 커다란 변화를 안겨주었다. 사진에 만족해야 했던 각종 정보를 눈앞에서 생생하게 감상한다는 디스플레이 개념은 그야말로 엄청난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가 넘쳐나는 현대 사회에서의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은 두말 할 나위 없이 크다.
1897년 독일에서 최초의 브라운관(이하 CRT)이 발명된 지 100년이 지난 지금, PC의 모니터로는 LCD, 대형 TV로는 PDP가 재인식될 만큼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기존의 CRT를 대형화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공간이 커져야 하기 때문에 부피가 커지고 무게가 많이 나간다. LCD, PDP, 유기 EL로 대표되는 평판 디스플레이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에 알맞기 때문에 기존 디스플레이 시장의 주류를 이루었던 CRT에 대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같이 급변하고 있는 정보디스플레이 분야를 선점하기 위하여 선진 각국에서는 매년 수천억 이상의 연구 및 설비 투자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국제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산업체와 학계ㅡ 연구계의 전문 인력들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kr/
LG 경제연구소 http://www.lgeri.or.kr/
차세대정보디스플레이기술개발사업단 http://www.display.re.kr/

기타자료
「산업자원통계」통계청 2004.
「무한도전 차세대 TV의 대반격-세계 최고의 PDP를 개발하라!」KBS '신화창조의 비밀‘ 2004년 5월 14일 방영분
「신소재 탄소나노튜브와 차세대 평판 디스플레이로 주목받는 전계방출소자(FED), 그 만남과 기술동향」특허청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사례
  • 경영전략(삼성전자 사례)담당교수: 조원: 제출일: 2004년 12월 2일Ⅰ 서론-기업 선정 배경Ⅱ 본론1. 삼성 전자의 전반적인 현재 상황1)삼성전자의 경영이념, 연혁, 경영자2)삼성전자의 핵심 산업①D램 반도체②LCD / PDP 디스플레이③휴대 전화2.반도체 외부 환경과 삼성의 대응1)반도체 산업의 환경과 구조2)반도체 수요의 트렌드3)타사와의 비교 -소니와의 비교분석3. 삼성 반도체의 핵심 역량1)원가우위 핵심 역량2)차별화 우위3)사업 다각화를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전략으로 Dream을 실현시키고자 한다.첫째로 육성사업의 일류화 실현을 들 수 있다. 삼성 SDI 의 육성사업으로 앞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브라운관, PDP, 휴대폰용 LCD, OLED, VFD등을 들 수 있으며 2차 전지 사업에는 리튬이온전지, 리툼폴리머전지, 태양전지, 연료전지가 있다. 이러한 육성사업의 세계 일류화 실현을 하기 위해 품질․원가 세계 최고수준 달성, 독자기술 및 차별화 제품 확보, 선택과 집중으로 경영효율 혁신을 들 수 있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분석5. SWOT분석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조원토의를 통한 문제점과 대안 도출2. 향후 LG전자가 나가야할 방향※ 참고문헌Ⅰ. 서 론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

  • [경영학] 디보스 DIBOSS 경쟁전략
  • TV화면, 컴퓨터의 모니터 등의 형태로, 정보통신시대 영상장치 중 핵심 산업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그 중 LCD는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디스플레이의 주요 종목중 하나이다. 특히 LCD디스플레이 중 LCD TV시장은 전 세계 TV수요가 3~4%로 견실한 성장을 지속함에 따라 그 점유비율이 2010년 43.3%로 예상되는 중요한 분야이다.우리나라 기업들은 1990년대 중반부터 평판 디스플레이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일본기업들을 추격하는 Fast-Follower 전략을 추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제목: (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Abstract ㈜ 이레전자산업(이하 이레전자로 약칭)은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이다. 5평 남짓한 지하 창고에서 다른 업체로부터 하청을 받아 전선 가공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이후 정문식 대표 주도하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결국 디지털 TV시장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레전자의 성공 요인은 정직과 신뢰, 근면을 바탕으로 한 CEO의 강력한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