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망] KT사외유통망 운영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9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개요

환경 분석

KT 사외유통망 분석

유사 전략집단 사례 분석

적정 사외유통경로 구조

적정 사외유통망의 운영방안
본문내용
1.2. 통신업계 새로운 유통 추세
Mobile Banking Service 확대
-은행이 대리점으로 새로운 유통채널역할을 함-
제휴 은행
- 국민ㆍ우리ㆍ신한ㆍ조흥ㆍ외환ㆍ제일ㆍ기업ㆍ하나 등 주요 시중은행이 이동통신 서비스 3사와 제휴하였으며, 지방은행으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이용자 : 현재 200만명 정도, 2005년에는 300만∼4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
-직접 찾아가서 C/S 업무 수행-
LGT
- 엔젤 서비스 : 단말기 고장/분실 등에 대해 끝까지 책임 지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여명 엔젤 구성
통화품질 점검단 : 900여명 요원이 서울, 수도권, 광역시 및 주요도시 대형 지하공간 대상으로 통화가 미약하거나 통화단절 등이 발견되는 즉시 직원이 바로 해결한다.


CS 직영점 차별화
KTF
- 굿타임샵(CS 직영점)
- 고급스러운 외관, 기능성과 디자인성 겸비한 내부 : 명품 서비스 체험 및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갖춘 복합 서비스 공간
27개 굿타임샵 오픈 및 고객 검증 통해 전 대리점 확대 계획

보험유통사업제휴

KT
- 대한생명, 라이나 생명, 삼성생명과 업무 제휴 맺고 보험유통 사업 추진
보험사의 유통망(보험설계사)활용 : 매가패스, KT-PCS 등 상품 판매
향후 : 손해보험사, 카드사 등 각종 금융사와 업무 제휴 확대하여 e-금융유통사업 확대 추진할 계획


2.1 KT 현황
KT는 국내 통신업계의 Leader로서 기존 일반전화 서비스 외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발굴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우위를 유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리포트로 일부 쓸만했습니다..
  • sooh***
    (2010.12.16 14:53: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다운을 했는데 제대로 된 파일이 아니라고 아예 열리질 않네요. 참으로... 난감하군요.
  • idowo***
    (2007.03.11 12:32:0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ㅇㅅ쇼ㅑ
  • sjmwo***
    (2006.03.11 07:58:13)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KT 무선랜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조사
  • 전략무선랜서비스의 유통전략으로는 가입자 모집과 관련하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즉 사내외 유통망 활용을 통한 가입자 확보를 촉진하여 전략적으로 초기시장 선점을 하는 데 이를 적극 이용한다. 보다 효과적인 유통을 위해서는, ①KT내 영업조직(AM, RM), 위탁점등을 활용, ②프랜차이즈(Franchise)를 통한 확보, ③KT관련 홈페이지 접수(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접수운영), ④구내통신사업자와 연계 협조체제 구축, ⑤기존 사업자의 무선 LAN망과 연동으

  • [현대기업] 퍼시스 경영분석
  •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에 따른 인력확충 또한 필요할 것이다. 국내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나타내는 것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필요성이 있으며, 지금도 이루어지고는 있다. 하지만 퍼시스는 좀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사업전략으로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렇듯 국내 시장에서의 우수한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의 승부를 거는 전략은 미래의 퍼시스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라 볼 수

  • [경영학] SK Telcom(sk텔레콤) 기업분석
  • 운영사업의 비중을 늘림과 동시에 콘텐츠, 네트워크,터미널 사업으로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모든 가치활동을 해외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하겠다.- 진출지역으로는 중국, 동남아, 인도, 미국의 세개 지역을 거점으로 하여지역을 확대시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4. 융복합화 및 유비쿼터스 서비스 선도■ 현재전략중 4번사용★ 설명* 통신, 금융의 융/복합화- ‘모네타’ 브랜드를 통해 통신과 금융이 융/복합화된 모바일 결제, 모바일파이낸

  • [공기업경영론] KT&G 공기업의 민영화 과정
  • 활성화시키는 등 기업 문화의 변화를 시도해 왔다. 또한 의식혁신 및 가치변화 연수를 실시하여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가치관을 정립하고 공유하도록 하고 있다.-민영화된 KT&G의 변화 도식표-기업지배구조의 변화주주의 권리보호 윤리경영시스템 구축으로 주주중심의 경영실현 집중투표제로 소수주주 보호 홈페이지에 경영, 재무, 주가 등 투자 정보 제공이사회기능 활성화 및 운영방식의 효율성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대주주가 변동할 정도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겨우 실질적인 M&A는 1990년대 중반부터 시작되었으며, 특히 IMF 이후 기업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