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AT&T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T&T의 분할전후의 독점 문제점과 산업가치사슬, 이익풀분석
2. 5Force분석을 통한 Long Distance 사업부문 평가
3. AT&T의 케이블 인수전략 평가
4. 1995년, 2000년 AT&T의 분사 동기 비교 및 200년 분사 동기 평가
5. 암스트롱의 총체적 경영전략 평가 및 향후 전략 예측
본문내용
분할 전 독점의 문제점
• 통신시장의 효율성 저하
• 공급업체의 AT&T에 대한 고착화
• 소비자의 가격 및 서비스 선택의
폭이 제한됨
• 조직구조의 경직성 및 경쟁력 저하
-> 환경 변화에 신속한 적응 불가

분할 후 독점의 문제점
• 사업자들의 경영악화
-. 가격경쟁으로 인한 수익성저하
-. 인프라의 중복 투자
• RBOCs 의 독점 야기
• 로컬서비스 접속료 등의 문제 발생
• 해외로부터의 값싼 통신장비 수입


잠재적 진입자
-. RBOCs 외의 다수의 진입가능성
-. 정부 규제의 완화로 잠재적 진입자 참여 가능성 커짐
-. 단순한 장거리부분만이 아닌 다른 서비스와의 연계로
진입가능성 큼

구 매 자
-. 정부로부터 강화된
고객의 권리
-. 다양한 서비스와
가격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짐
-. 시장이 기업 주도가
아닌 고객 주도로
바뀜

대 체 재
-.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이메일, 무선전화(이동통신),
인터넷폰 등 다양한 대체통신수단의 등장

관련다각화
▪ AT&T 장거리 통신 시장 점유율이 잠식됨
-> 수익성 높은 이동통신으로 위험분산
▪ 지역 전화망 보완, 광대역서비스 시장 공략 목표
-> 지역 케이블 컴패니 인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미흡함
  • happy79***
    (2005.11.21 15:49:45)
회원 추천자료
  • 구글(google) 경영전략
  • 광고주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고투닷컴고투닷컴, 유료 검색 광고분야를 평정하다구글 기적을 일으키다끊임없이 세력을 확장해 나가다검색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포털들6. What should be the role of Google’s CEO (the strategic manager) at this stage?대체제의 위협모바일 검색시장공급자의 협상력-광고주의 이동-B2B -> B2C기존 기업의 위협다른 검색업체구글, Microsoft 등구매자의 위협낮은 전환비용잠재적 경쟁자 진입위협Naver, Biadu

  • [조직행위론] 팀제의 허와 실
  • 경영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조직의 생존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유연성과 신속성을 바탕으로 한 팀제는 기존의 수직적이고 경직적인 부서제와 비교했을 때 여러 면에서 현재의 경영환경에 더 적합한 조직 구조의 형태로 여겨진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조직에 팀제를 적용했고 좋은 성과를 거둔 조직도 있고 그렇지 않은 조직들도 있다. 그 중에서 우리는 팀제 도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알려진 한국은행과 대표적 실패 사례인 한국전력공사

  • 경영전략 기업사례분석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 전략은 상위 연령 아동층(older kids)은 포기하고 보다 저령 아동층에 전념하는 것이다. NDP에 따르면 전자 학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해 pre-school 카테고리와 교육용 완구의 판매가 각각 10%와 1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조는 오로라월드㈜는 집중화보다는 다양화 전략을 펼쳐야 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오로라월드㈜도 Time-Warner, Disney처럼 애니메이션을 통한 캐릭터 개발→캐릭터 상품화가 필요할 것이다. 한 예로 포켓몬, Hello Kitty,

  • [전략경영론] 감정노동의 배경, 사례와 그 대안
  • 전략 침 , AV 제품전략귀하의 주 업무는?- 시장 조사- Бозор анализи 2. 귀하의 주 고객은 어떤 계층입니까? (연령층, 성별, 일일 평균 고객의 숫자, 고객 1인당 평균 할애 시간 등)- 나이는 20~45, 남녀, 하루에 5000 명, 고객 1인다 평균 할애 시간등.- Ёши 20-45 да, аёл ва еркак аралаш, бир кунда 5000 га якин, имкон кадар рез ва самарали бажариш. 3. 귀하가업무 중 느끼는 힘든 점과 성취감은 무엇입니까?힘든 점: 집과 일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사례, 박영사, 1997, pp. 239-241) 반스앤노블(Barnes & nobel)의 고객감동전략80년대 초만 해도 교보문고는 세계수준의 대형서점이었다. 미국의 서점들이 본격적인 고급화 대형화 체인화의 길로 접어든 것은 80년대 중반 이후의 일이다. 그 전에는 그들의 서점 풍경과 우리의 대형서점 풍경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미국에서 서점 업그레이드의 물꼬를 튼 것은 Borders라는 대학가 서점이었다. 이 서점의 고민 중 하나는, 책은 사지도 않으면서 허구한 날 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