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제전화 001과 00700의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시장상황 분석
(1) 현재 국제 전화 시장의 개요
(2) 각 기업체들의 무차별 가격 경쟁
(3) Sk-텔링크의 도약과 KT의 위기
Ⅱ. SK-텔링크의 마케팅 전략
⑴식별번호 알리기 전략
⑵시장 대세몰이 전략
⑶브랜드 차별화 전략
Ⅲ. KT의 시장점유율(M/S) 감소 요인
(1) 위험 인식 부재
⑵ 소비자 습관에 대한 과신
Ⅳ. KT의 향후 대안
본문내용
(1) 현재 국제 전화 시장의 개요


현재 국제전화 시장은 이용량은 늘었으나 전체 매출액은 감소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는 국제전화의 이용시간 증가율에 비해 요금 감소율이 크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왜 일어났는가? 이는 기업들이 주로 가격을 이용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1997년 이전의 국제 전화 시장은 유선통화 시설만이 갖추어져 있었으며 KT가 국제 전화 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었고 선두 진출 기업으로서 Advantage를 누리고 있었다. 성장기인 98년에 이르러 무선 국제 전화라는 정보 매체가 발달함에 따라 이에 따른 별정 기업들이 진입하기 시작하였고 현재는 인터넷폰 이라는 매체까지 개발되어 현재 무려 370 여 개의 별점 기업이 경쟁을 하는 시장으로 발전하였다. 국제 전화 시장이 성숙기(Cash Cow)로 접어듦에 따라 이에 따른 국제 전화의 매체도 발달되어 가고 있으며 경쟁도 심화되어 가고 있다.

(2) 각 기업체들의 무차별 가격 경쟁

독점적 시장 형태였던 국제 전화 시장이 점점 더 경쟁적 시장이 되어 감에 따라 각각의 기업들은 자신들의 대표적인 번호를 브랜드화 시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현재 국제 전화 시장은 가격 경쟁이 주를 이루고 있다. 모든 기업이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진을 줄이는 요금 내리기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이다. 모든 브랜드의 마케팅이 “우리 전화가 최저요금”이라는 개념 일변도로 흘러가고 있으며, 이는 모든 브랜드가 가격 경쟁만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00700(국제전화시장)을 통해 본 한국인의 정서
  • 마케팅 보고서00700(국제전화시장)을 통해 본 한국인의 정서 1. 선정 이유2. 광고 분석3. 기업 분석4. SWOT5. 표적시장 전략(Target Audience) - STP분석6. 4Ps7. 5Force8. BCG매트릭스 1. 선정 이유(1)주제 선정 이유경기불황으로 인해 광고에 아빠들이 직간접적으로 언급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아빠보단 엄마가 더 친근하고 편한 이미지였을 뿐 아니라 감성적인 부분을 건드리기에도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광고계에서는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최

  • [마케팅전략] 마케팅 환경상의 변화에 따른이동통신 회사의 마케팅
  • 있음 장기적인 시각에서 경쟁력의 원천을 확보한다는 차원에서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1. 세부브랜드의 개별 경쟁력 강화2. 고객 만족도 강화- 고객로열티- 멤버쉽 서비스3. 서비스의 차별화4. 꾸준한 신기술 개발결론지금까지 010번호 통합과 번호이동성 제도에 따른 우리 나라의 두 이동통신의 서비스와 마케팅전략에 대해 조사해 보았고 그로 인해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마케팅] 데이콤 기업분석
  • 국제 전화 002는 1991년 서비스 개통이래 001과 함께 국내 국제 전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써의 위상을 확립하고 있음.그러나, 최근 별정 통신 사업자들의 난립으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며, 00700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인해 002의 위상에 대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임.이에 ㈜데이콤에서는 현재 국제 전화 시장 U&A 파악 및 002의 브랜드 경쟁력을 진단하고, 향후 국제 전화 시장에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

  • [경영전략] SK텔링크 휴대폰 국제전화 ‘00700’의 성공전략분석 및 신규전략 제시
  • 국제전화시장 매출액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휴대폰 국제전화시장의 1인자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KT(001)룰 유선시장으로 한정시키고 00700을 휴대폰 전용 브랜드로 특화시킴으로써 성공을 이루어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국제전화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포착, 편리하고 저렴한 휴대폰 전용 국제전화 서비스임을 강조하여 기존과는 다른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파고든 SK텔링크의 성공 사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SK텔링크의 성공사례분석 및 신

  • 00700,국제전화,sk전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전화 브랜드 유인요인4. 국제전화 요금에 대한 인식5. 국제전화 브랜드 이용의향6. 국제전화 문자 서비스 인지 및 이용경험Ⅲ. 00700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방안 검토 1. 00700 번호브랜드의 경쟁위치 분석2. 00700 번호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회요인 분석조 사 개 요*국제전화 소비자 이용행태(Usage & Attitude) 정보를 정기적으로 수집-분석-제공하는 정기 소비자조사로 이를 통해 SK텔링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요인 도출- 본 조사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