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CD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i. LCD 산업 소개
ii. LCD 산업의 Global Leaders
① 삼성
② LG Philips
③ AU
④ Sharp
iii. 글로벌 리더간 비교 분석

III. 결론
I. 요약 및 정리
본문내용
I. 서론

세계 LCD 모니터 시장이 지난해 전년도 대비 1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해4분기 LCD 모니터 시장의 규모는 990만대를 기록해 3분기에 비해 무려 30%, 전년 동기에 비해 54%나 늘어났다.
이는 이 시장이 얼마나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며 앞으로도 LCD모니터의 활용 범위는 PC, TV에서 휴대폰,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에 이르기까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LCD 모니터 시장에서 삼성, LG등의 우리 나라 기업들이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이 산업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
그렇다면 과연 LCD가 무엇이고 이 산업은 어떤 특성을 가지며, 이 시장의 글로벌 리더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등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더 구체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yke***
    (2006.03.05 10:22:21)
회원 추천자료
  • 중국 기업 M&A 현황 고찰 및 보완점 검토
  • 경영권의 확보 및 사업통합을 추진했다. 공상은행은 마카오 성흥은행(誠興銀行)의 지분 79.93%를 인수 한 후, 인적자원, 기관, 관리 등의 분야에서 통합을 추진 한 바 있다. 또 기타 문화적, 제도적 환경이 다른 지역에서는 소액의 지분만을 확보하는 신중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민생은행과 국가개발은행은 미국의 UCBH 및 영국의 바클레이스 뱅크(Barclays Bank)의 지분을 소액 매입했다. 서방국가의 경우에는, 높은 지분을 확보하더라도 직접적으로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표1〕참조)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사업구조 고도화, 핵심역량 강화, 디지털 기업문화의

  • [국제경영] 반도체산업과 글로벌전략
  • 국제적으로 악영향만 끼칠 수 있고, 특히 국내적으로 상충된 이견들이 오가는 사이 마이크론과 같은 외국 기업에게 어부지리의 행운을 줄 수 있다. 3. 국내 반도체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최근 들어 국내 반도체 분야의 수출이 문제가 되면서 국제수지 적자는 물론 국내경기에 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는 실정이다. 80년대에 들어오면서 국내 반도체 산업은 메모리 위주의 급격한 성장의 도움으로 전세계 메모리 시장의 거의 대부분을 석권하게 되었다. 한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산업은 중소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다. 그러나 플라스틱 소비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마진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데 원인은 가격경쟁 때문이다. 따라서 기술혁신, 경영의 합리화, 서비스개선만이 생존의 길이라고 전문가들은 충고한다. 미래의 플라스틱 소비처로 각광 받는 영역은 자동차 산업과 포장 산업이다. 무엇보다 자동차 보닛이나 흡인배기관이 특수 플라스틱 제품으로 바뀌고 있다. 포장용 플라스틱은 1990년 코카콜라가 펫병을 사용하기

  • [기업분석]소니의 국제경영전략
  •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축척하 고 난 뒤, 점차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분야인 컴퓨터m 통신 멀티미디어 분야로 진출하였다. 또한 핵심사업분야에 먼저 진출한 후 점차 다각화된 신규사업분야로 진출을 시도하였다. 소니가 최근에 진출한 멀티미디어사업은 일본에서는 하지 않다가 미국에 직접투자를 함으로써 신규사업진출을 하 게 된 대표적인 예이다. 소니는 신규 진출하는 사업의 경우 주로 인수합병이나 전략적 제휴, 합 작투자의 형태로 진출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