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그룹의 계역사별 BCG Matr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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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SK그룹의 계역사별 종합 BCG Matrix 포지션(현재)
▲ SK그룹의 계역사별 종합 BCG Matrix 포지션(향후)
▲ SK텔레콤
1. SK텔레콤의 BCG Matrix 현재 포지션
2. 이동통신시장의 현황 및 추세
3. SK텔레콤의 향후 시장전략
4. SK텔레콤의 BCG Matrix 향후 포지션
▲ SK케미칼
1. SK케미칼의 BCG Matrix 현재 포지션
2. 석유화학시장의 현황 및 추세 (사업 분야별 현황)
3. SK케미칼의 시장전략
4. SK케미칼의 BCG Matrix 미래 포지션
▲ SK C&C
1. SK C&C의 BCG Matrix 현재 포지션
2. SI 시장의 현황 및 추세
3. SK C&C의 시장전략
4. SK C&C의 BCG Matrix 미래 포지션
▲ SK건설
1. SK건설의 BCG Matrix 현재 포지션
2. 건설시장의 현황 및 추세
3. SK건설의 시장전략
4. SK건설의 BCG Matrix 미래 포지션
▲ SK(주)

1. SK(주)의 BCG Matrix 현재 포지션
2. SK(석유분야)의 현황 및 향후 전략
3. SK(주)의 BCG Matrix 향후 포지션
본문내용
이동통신시장의 현황 및 추세

1) 포화상태인 국내시장
- 이동통신시장은 2004년도 시장성장율<표 1-1>이 약간 상승했지만 이미 대부분의 소비자가 가입되어있는 상황으로 큰폭의 양적인 팽창은 힘들것으로 전망된다.

2) 글로벌 경영의 본격화
- SKT는 올 9월부터 미국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베트남, 몽골등 동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그동안 아시아와 북 미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시장이었던 유럽시장이 최근 빠른속도로 팽창하고 있다. 이와 덧붙여 유럽의 모바일 시장이 2007년까지 전세계 시장의 50%를 차지할 것 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3) ‘유비쿼터스’시대의 도례
- 유비쿼터스 시대가 도례와 함께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것은 모바일폰(스마트폰)의 OS시장 주도권 경쟁과 제4세대 휴대전화의 주파수대역 표준화이다. PDA와 휴대폰을 결함인 스마트폰은 지난해 2천여만대의 시장규모를 형성한데 이어서 2009년까지 1억2천만대로 시장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데스크탑의 윈도우와 같은 스마트폰 운영시 스템(OS)시장에 다양한 관련업체들이 주도권을 잡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SK 건설] http://www.skec.co.kr

[SK(주)] http://www.skcorp.com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코스닥시장 본부] http://kor.kosdaq.com

[한국석유화학산업협회] http://www.kpia.or.kr

[EBN뉴스] http://www.ebn.co.kr

[Naver News] http://www.naver.com

[Naver 블로그] http://blog.naver.com/hjo0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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