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감성만족 컬러마케팅 & 성공하는 컬러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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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컬러의 힘

컬러 마케팅 분석

컬러 마케팅 사례

컬러 마케팅 시 주의할 점
본문내용
▣ 컬러마케팅 정의

좁은 의미의 컬러 마케팅 -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넓은 의미의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의 영역을 제품개발 이전의 단계부터 보는 것이다. 제품을 생산한 후에 사후 마케팅으로 그 색깔을 어떤 이미지와  연결시키는 것이 아니라,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컬러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하는 것이다.

▣ 컬러와 사회 트렌드
■ 1분기(1990~1995년): 자연주의가 유행하고 효율과 편리를 지향한 시기
■ 2분기(1996~1999년): 다양하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며, 개성을 뚜렷하게 강조한 시기
■ 3분기(2000~2004년):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시기

색체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사회, 문화, 라이프 스타일 동향분석 - 키워드 도출과 이미지 맵핑
각 기업별 디자인 포지셔닝 분석
Design Trend 변화추이 분석
Local Image 전략 수립 및 환경조사
Key Image / Color 도출 및 Guide Line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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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살아잇네........컬러마케팅
  • blood***
    (2012.05.20 20:4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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