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의 마케팅전략 분석과 전략보완,STCO마케팅전략,STCO분석,국내의류시장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외부환경
(1) 국내 의류시장 전망
(2) 시장 내 경쟁 브랜드

2.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선정동기

3. STP 전략
(1) Segment(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4. 4P mix 전략
(1) product(제품)
(2) place(유통)
(3) price(가격)
(4) promotion(촉진)

5. SWOT 분석 및 전략보완
(1) SWOT 분석
(2) W ․ T 중점을 통한 전략보완
본문내용
1. 외부환경 분석

(1) 국내 의류시장 전망
국내 패션 의류시장은 글로벌 금융위기가 점차 해소되고 소비심리가 되살아나면서 2010년부터 7%대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2011년에도 전년대비 약 8% 성장하였으며 2012년 패션의류시장 역시 성장세는 유지하겠지만 국내외 경기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성장 폭은 2011년에 비해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의 도표는 2012년 국내 패션 의류시장은 약 3.5% 내외의 경제 성장 전망치를 하회하는 3% 미만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고물가와 저성장에 따른 가계의 실질구매력 하락과 의류 소비심리 둔화, 그리고 2012년 예상되는 경기 불확실성을 고려한 전망치이다.
국내 패션의류시장의 복종별 성장 추이를 살펴보면, 운동화를 포함한 스포츠/아웃도어부문의 고성장이 최근까지 두드러지고 있는 반면 남성복은 지난 10년 동안 약 5.5조원 내외에서 머무르며 저성장 추세이다.
또한, 남성복 시장의 탈 정장 화와 캐주얼군의 확대, SPA브랜드 영향력 증가, 캐주얼 시장의 성장세 둔화,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세 지속과 카테고리 세분화, 상위 브랜드 위주의 패션 잡화 시장의 성장 등이 예상된다.

(2) 시장 내 경쟁 브랜드

1) 지오지아
지오지아는 유니크한 감성과 절제된 디테일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감성의 브랜드로서 묵직해 보이는 정장에 너무 치우치지 않고 실루엣을 중시하는 디자인, 안정감과 변화를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하는 소재의 느낌으로 젊은이들에게 이목 끌며 25세에서 32세의 남성들을 타겟팅 한 브랜드이다. 또한 다수 인기 드라마 속 연예인들에게 의상 협찬을 통하여 남성고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2) 지이크
국제 섬유 신문의 주관으로 진행된 백화점과 쇼핑몰 등 유통 바이어가 뽑은 <2011 베스트 브랜드 & 2012 유망 브랜드 조사에서 남성 캐릭터 부문 올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으며 타 브랜드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베네시안' 원단으로 클래식하고 모던한 트랜드를 선도했다. 소재 컬러 패턴 등 디자인의 차별화 주었으며 디토 앙상블과 문화 마케팅 등 젊은 층 공략에 성공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TCO의 유통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 매출 변동▷ 취업센터와 연계▷ 방학 중 구매 시 추가 마일리지▷ 학교 홍보대사 협찬▷ P&L과의 연계 마케팅교내 여성의 비율이 남성 보다 높음▷ 교내 타 점포와 연계한 여성 대상 이벤트한정된 고객▷ 별내 한화 꿈에 그린 더 스타▷ 교회 방문자 및 등산객, 나들이객 대상 홍보해결방안기타 해결방안▷ 남성휴게실 및 레져 활동 지원▷ 삼육대 월별 패셔니스트 선발결 론다양한 장점의대학 캠퍼스 채널보완해야 할 단점 존재Thank you!

  • 실버세대,액티브시니어의트렌드,액티브시니어의니즈,액티브시니어시장
  • 전략을 수립하기 용이할 것이라 예측.5. 전원생활 영위할 수 있는 소규모의 주거지 제시- 대부분이 자녀 출가 이후 부모로써의 역할이 끝났다고 판단되면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공통점이 드러남.- 유유자적한 곳에서 남은여생을 보내길 원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거의 전부임.- 대부분 도심에서 떨어진 외곽에서의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음.- 자녀 출가 이후이기 때문에 노부부 둘이나 독거인 형태가 대부분임. 이에 따라 소규모의 전원주택과

  • [서비스마케팅] 코스트코
  • 분석거시환경분석기술환경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의 확산:-소비자들의 무점포 소매업 이용 증가-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전략 증가-소셜미디어환경에서 구전효과 증가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의 확산.Part.2 상황분석거시환경분석정치, 법적 환경대형마트입점규제 추진논란.Part.2 상황분석경쟁사 분석이마트-현재 업계 1위 할인점-국내에 100개가 넘는 매장보유& 해외시장진출-Everyday low price -고객중심의 매장 분위기 -전국규모의 물류창

  • 어패럴 시장과 남성복
  • 의류회사들은 여성복 시장을 포화 시장으로 보고 있는 것에 반해 남성복 시장은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남성들을 유인하기 위해 많은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게 될 것이다.2-2. 어패럴 시장의 규모2-2-Ⅰ. 전체 어패럴 시장의 규모2010년 기준 출처 : 어패럴뉴스사 (복종별 브랜드 분포도)- 복종별 시장 점유율(한국패션브랜드연감2010/2011) 국내 전체 어패럴 시장에는 2010년 기준으로 1800여개가 넘는 브랜드

  • [소비자행동]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 전략을 수립하기 용이할 것이라 예측.5. 전원생활 영위할 수 있는 소규모의 주거지 제시- 대부분이 자녀 출가 이후 부모로써의 역할이 끝났다고 판단되면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공통점이 드러남.- 유유자적한 곳에서 남은여생을 보내길 원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거의 전부임.- 대부분 도심에서 떨어진 외곽에서의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음.- 자녀 출가 이후이기 때문에 노부부 둘이나 독거인 형태가 대부분임. 이에 따라 소규모의 전원주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