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KTF 보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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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F 기업소개
1.1 기업개요
1.1.1 주요서비스
1.1.2 주요 실적 및 전략과제
1.1.3 핵심 경영과제
1.1.4 경영철학
1.2 기업연혁
1.3 기업비젼
1.4 기업문화
1.5 기업도

2. CEO소개
2.1 약력
2.2 경영철학

3. 신인재상
3.1 KTF의 인재상
3.2 KTF HR 비젼

4. 인사제도
4.1 인재육성제도

5. 보상관리제도
5.1 보상수준 관리
5.1.1 임금수준과 부가가치와의 관계
5.1.2 적정임금의 결정
5.1.3 보상수준의 결정요인
5.1.4 보상수준관리에서의 문제점
5.2 보상체계 관리
5.2.1 임금 구성의 원리
5.2.2 임금체계의 결정 요인
5.2.3 임금체계의 구성
5.2.4 임금체계
5.3 복리후생제도
5.3.1 복리 후생의 정의
5.3.2 선택적 복지제도
5.3.3 선택적 복지제도의 도입절차
5.3.4 선택적 복지제도의 기본 유형

6. KTF 복지 정책 현황
6.1 정책의 형성 과정
6.1.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6.1.2 복리후생제도
6.1.3 기타 복리후생 사항

7. 결론


본문내용
1. KTF 기업소개


1.1 기업개요
KTF는 1997년 출범한 이후, 한국통신그룹 특유의 기술력과 선도적 마케팅, 국민기업의 신뢰감을 바탕으로 6개월마다 1백만 명씩 가입자가 늘어나는 초고속 성장을 거듭, 2000년 초 ‘세계최단기간 최다 무선통신가입자 확보’의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이동통신업계의 기린아로서 2002년 말 이미 가입자 1000만 명을 달성하고 세계적 이동통신사업자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2001년 5월 한통엠닷컴과 합병 : KTF로 사명변경
-2003년 3월 KTICOM과 합병 : 비동기식 IMT2000 주파수 및 사업승계

주요 주주현황으로는 대주주인 KT(한국통신)을 비롯, 세계 굴지의 IT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국내의 수많은 중소기업 등 총 6만 여 주주들이 지분을 참여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이동통신기업”이다.
KTF는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 통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하는 "Mobile Life Partner"라는 기업비전과, "5년 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1.1.1 주요서비스
대표 브랜드 KTF를 중심으로 무선인터넷 '매직엔(Magic n)', n세대를 위한 '나(Na)', 1318세대를 위한 '비기(Bigi)', 여성전용 브랜드 '드라마(Drama)', 2535세대를 위한 '메인(Main)', 기업고객을 위한 '비즈(Viz)' 세계 최초 1x EV-DO 서비스를 통한 동기식 IMT-2000 서비스 'fimm', 모바일 커머스 전용브랜드 'K-merce' 등 고객의 연령별, needs별로 부합되는 세분화된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선인터넷 매직엔은 능률협회에서 실시한 네티즌 및 전문가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포털서비스로 선정되는 등 독보적인 무선인터넷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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