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일본에서의 보아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보아는 누구인가?

보아의 주요 활동 경력

보아의 탄생에서 지금까지

보아의 성공요인 분석(4P)

보아의 SWOT분석

CONCLUSION
본문내용
1. Intro.
오늘날 자본의 가치증식 시대에서 문화의 경제화는 더욱 강조되고 있다. 동시에 이러한 문화의 시장을 통한 거래 메커니즘에서 주목 받는 것이 바로 '스타'이다. 스타의 이미지는 하나의 산업으로 거대한 권력보다 더 막강한 힘으로 사회를 움직이고 있으며, 스타는 이제 개인적 욕망과 동일화를 이끌어내는 사회적 기호이고, 더 나아가 산업의 마케팅 장치이다. 즉, 이제 더 이상 제품, 상품만이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논리에서 스타는 저급하고 경박한 문화산물로 평가되어 왔다. 하지만 한낱 딴따라로 취급되던 그들이 이제는 수억의 가치를 생산하는 문화상품이 되어 新(신)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세상은 영웅을 찾고 있으며, 세상이 복잡해지고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것은 영웅도 예외일 수 없다. 다시 말해, 스타에 대한 실제적이고, 학술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하면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하려 한다. 보아는 지금 일본에서 활약 중인 가수로써 음반으로만 약 10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CF, TV 출연 등으로 벌어들이는 돈이 엄청나 ‘걸어 다니는 1인 기업’ 이라고 평가 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마케팅- 보아사례
  •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욘사마 “배용준”이라는데 큰 이견이 없으리라고 생각한다. 영웅을 요새말로 바꾸면 스타라고 할 수 있겠고 이들을 이용하여 최근 유행처럼 번지는 각종 마케팅활동을 통상「스타마케팅」이라 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하려 한다.Ⅰ. 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은 스타를 활용해 상품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세상은 영웅을 찾고 있으며, 세상이 복잡해지고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것은 영웅도 예외일 수 없다. 다시 말해, 스타에 대한 실제적이고, 학술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하면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걸어다니는 1인 기업B.o.A시작하면서오늘날 자본의 가치증식 시대에서 문화의 경제화는 더욱 강조되고있음 문화의 시장을 통한 거래메커니즘에서 주목 받는 것이 바로 스타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하면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 요인을 분석. 스타는 사회ㆍ경제적 가치를 갖는 문화상품이다. 스타마케팅은 스타를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일본시장 선정 배경(2) 진입모드5. 일본 음반 시장 분석(1) 일본 음반 시장 실태(2) 세계적 수준의 J-Pop(3) 관련 산업의 발전(4) 다양한 장르(5)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Ⅱ 본론1.『SM Entertainment』 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 (ses)(1) ses 멤버 소개(2) ses의 일본 진출 배경(3) ses STP 전략(4) ses SWOT 분석(5) ses 4P 분석 2. 보아 사례분석(1) ‘보아’ 인물 소개 (2) 일본 시장 진출 배경과 과정(3) 성공요인3.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마케팅 성공 전략(일본

  • [스타마케팅] 보아 마케팅 사례
  •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세상은 영웅을 찾고 있으며, 세상이 복잡해지고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는 것은 영웅도 예외일 수 없다. 다시 말해, 스타에 대한 실제적이고, 학술적인 접근이 필요한 때이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하나의 완전한 상품으로 기능하면서 경제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스타를 마케팅과 접목한 이른바 스타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가수 보아가 왜 일본에서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