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식품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두산 식품의 김치 사업 현황

ⅱ)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및 동기


Ⅱ. 본론

ⅰ)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방식

ⅱ)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
(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
(5) R&D
(6) 세부관리

ⅲ) 일본 시장에서 김치의 우위 확보 과정과 전략
(1)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일본인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
(2) 일본의 미시적 환경 분석
(3) 종가집 김치 경쟁 및 대응방안 연구
(4) 국내 업체와의 경쟁


Ⅲ. 결론 - 종가집 김치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4. 종가집 김치의 특성
① 100% 국산 농산물의 엄선된 원료와 천연양념을 사용하여 생산: 강원도 고랭지 배추와 천연 암반수, 안면도 천일염을 사용 김치 본래의 맛 유지
② 김치 전문가(QA, 김치연구소)의 엄격한 품질 관리로 연중 균일한 품질 유지
③ 국내 최초 KS 마크 획득 및 전통식품, 일류화 상품 인증 마크 획득
④ 세계 최대 / 최신식 김치 공장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
⑤ 김장독을 재현한 진공포장으로 앞서가는 포장 기술 사용: 특허 기술 보유
⑥ 현재 종류별로 13(포장별로는 100여종)의 김치를 생산하고 있으며, 고급김치, 기능성 김치 등 특화김치도 개발
- 13종의 김치를 사용용도에 따라 야외용, 편의점용, 가정용, 단체급식용 등 다양한 포장단위로 취급 (온라인 판매용도 1KG 3KG 5KG 10KG 등으로 다양화)
- 캔 김치, 컵 김치(75 130)등 용기에서도 소비자의 구매에 맞는 다양성 추구
- 버섯김치, 도라지 김치 등 다양한 재료와 무가 맵지 않은 총각김치 냄새 없는 김치 등 독특한 김치개발 노력도 활발
-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PL90011'을 첨가한 ’항 헬리코박터 유산균 강화 기능 김치‘를 출시하는 등 김치를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재포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A+} 진로소주 중국,일본,미국 진출 전략
  • 세계 주류시장 1위기업을 향하여미래를 내다보는 진로V- 결론목 차IV-분석내용 미국시장적용III-해외시장 진출사례II-기업소개I-들어가며I-들어가며진로 광고 동영상I-들어가며하이트진로의 주요제품I-들어가며그 밖의 제품들맥주 : 하이트, 맥스, 드라이피니쉬D, 에스, 스타우트, 기린소주 : 참이슬 fressh, 참이슬original, 즐겨찾기, 일품진로, 진로골드, 진로담금주기타주정: 진로복분자, 매화수, 진로포도주계열사 브랜드: kingdom 위스키, Cutty sar

  • [국제경영] 스타벅스 해외진출사례분석
  • 국제경영Company Overview 국제경영the Early Stage : sustaining Starbucks core-characteristics 국제경영the Mature Stage : 2-dimensional expansion with depth and density 국제경영경쟁시독점시가변비용단위당 고정비용총비용volumecostWholly owned strategy1 1 1 1 1 11 4 8 12 16 20 2436 25 16 9 4 1 0.537 29 24 21 20 21 24.5가변비용단위당 고정비용총비용volumecostWholly owned strategy가변비용단위당 고정비용volumecostJoint venture strategy가변비용단위당 고정비용volumecostJoint venture strategy1 1 1 1 1 1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국제마케팅전략(해외진출사례)1. 아시아(중국)LG전자는 1993년 10월 한국 기업 최초로 혜주에 생산 법인을 설립한 이후 본격적인 현지 경영체계를 도입하여 95년 중국지주회사 설립에 이은 지속적인 투자로 현재 14개의 생산 법인과 1개의 연구 법인을 두고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지향해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광스토리지, 프로젝션, TV 등이 점유율 1위이고, 전자레인지, CDMA 단말기, 에어컨, 세탁기 등이 3위안에 들어가면서 높은 시장 지배력

  • 포스코 국제마케팅
  • 경영역 통제- 철강 + IT(포스데이터), 건설(포스코 건설, 더 샾)- 협회활동 - 특수 영업부를 두어 IISI (국제 철강 협회)활동3. 해외진출사례(1) 중국 철강사업1) 대련 현지법인 발주 공사포스코는 광양제철소 준공 이후 증강된 생산 능력을 소화할 만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고, 적임지로 중국을 선택했다. 포스코는 중국 진출을 위해 화북․ 화동․ 화남지역에 3대 생산 거점을 삼각편대로 확보하고 점차 내륙으로 진출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런 전략을

  • 레드망고redmango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사례0k
  • 식품에 대한 꾸준한 관심• 프로즌 요거트로 미주시장을 공략• 여러 국가로 진출▶ 보완점• 생산공장과 유통시스템 구축• 다양한 메뉴의 개발• 인터넷을 통한 홍보: 특히 감수성 예민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한 블로그, 미니홈피, 카페, 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신세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타국가의 해외진출- 말레이시아 진출1) 뛰어난 접근성쿠알라룸푸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자 비즈니스 도시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