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식품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두산 식품의 김치 사업 현황
ⅱ)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및 동기
Ⅱ. 본론
ⅰ)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방식
ⅱ) 일본시장 진출 전략
(1) 마케팅전략
(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
(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
(5) R&D
(6) 세부관리
ⅲ) 일본 시장에서 김치의 우위 확보 과정과 전략
(1)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일본인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
(2) 일본의 미시적 환경 분석
(3) 종가집 김치 경쟁 및 대응방안 연구
(4) 국내 업체와의 경쟁
Ⅲ. 결론 - 종가집 김치의 현재와 미래
- 본문내용
-
4. 종가집 김치의 특성
① 100% 국산 농산물의 엄선된 원료와 천연양념을 사용하여 생산: 강원도 고랭지 배추와 천연 암반수, 안면도 천일염을 사용 김치 본래의 맛 유지
② 김치 전문가(QA, 김치연구소)의 엄격한 품질 관리로 연중 균일한 품질 유지
③ 국내 최초 KS 마크 획득 및 전통식품, 일류화 상품 인증 마크 획득
④ 세계 최대 / 최신식 김치 공장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
⑤ 김장독을 재현한 진공포장으로 앞서가는 포장 기술 사용: 특허 기술 보유
⑥ 현재 종류별로 13(포장별로는 100여종)의 김치를 생산하고 있으며, 고급김치, 기능성 김치 등 특화김치도 개발
- 13종의 김치를 사용용도에 따라 야외용, 편의점용, 가정용, 단체급식용 등 다양한 포장단위로 취급 (온라인 판매용도 1KG 3KG 5KG 10KG 등으로 다양화)
- 캔 김치, 컵 김치(75 130)등 용기에서도 소비자의 구매에 맞는 다양성 추구
- 버섯김치, 도라지 김치 등 다양한 재료와 무가 맵지 않은 총각김치 냄새 없는 김치 등 독특한 김치개발 노력도 활발
-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륨 PL90011'을 첨가한 ’항 헬리코박터 유산균 강화 기능 김치‘를 출시하는 등 김치를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재포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