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그룹 연혁 -------------------------
무선정보통신산업 ----------------------
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
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
LG의 기업문화 ------------------------
인사제도 ----------------------------
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
광고전략 ----------------------------
중국진출전략 -------------------------
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위성DMB ---------------------------
차세대 이동통신분야 세계선점을 위한전략 --
참고도서 ----------------------------
본문내용
LG카드 부도 위기로 LG그룹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자금시 장 및 금융·통신업계에서 LG그룹의 신뢰도가 하향곡선을 그리기 시작한 것은 5년여 전부터의 일이다. 미국의 대표적 전자업체 ‘제니스’와 데이콤 인수 후 경영 실패, IMT2000 비동기 사업자 선정 실패, 하나로통신 인수 실패, 최근의 비자금 수사 관련 구본무 회장(58) 출국금지 사태…. 2001년에는 유동성 위기설로 큰 곤욕을 치렀고, 지주회사 설립 과정에서는 100여명에 이르는 구씨, 허씨 창업자 집안간의 복잡한 내부거래 행위로 금융당국 및 여론의 십자포화를 맞았다.

물론 LG측은 “전자, 화학, 생활건강 등 건재한 쪽이 더 많다. 일부 계열사의 실적 부진을 두고 그룹 전체가 위기에 빠진 것처럼 보는 시각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문제는 그 ‘위기의 일부 계열사’가 1995년 2월 구회장 취임 후 가장 역점을 둬온 사업 분야라는 것, 아울러 그 상황이 그룹 전체의 위기를 논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태라는 점이다. 한국적 상황에서 재벌그룹의 위기는 곧 오너 리더십의 위기를 뜻한다. 총수가 그룹의 색깔, 문화, 의사결정에 끼치는 영향력이 그만큼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LG그룹이라 해서 예외일 수 없다.
참고문헌
1. 정만성외 2인.『21세기 이동통신』시그마프레스, 2000.
2. 김갑용.『ATM 기술개론』진한도서, 1998.
3. 김충남.『IMT-2000 이동통신의 이해』진한도서,2001.
4. 나상동.『정보통신의세계』홍릉과학출판사, 2002.
5.「주간동아 413호」 2003.12
6. 장세진 「외환위기와 한국 기업집단의 변화 - 재벌의 흥망」 박영사 2003.12
7. 김기원 「재벌개혁은 끝났는가」 한울아카데미 2002
8. LG그룹 홈페이지 http://www.lg.co.kr/
9. LG경제연구소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 LGT 분석집
  • LGT가 경쟁사를 연관된 각 산업분야의 1위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컨버전스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강력하게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이는 후발주자로서 신규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과감한 추진력, 고객중심 경영의 지속적인 실천 등에 높은 점수를 줬기 때문이며 실제로 LGT는 국민은행과 제휴를 바탕으로 지난 2003년 9월 뱅크온 상용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선보이기도 하였다. 또한 LGT는 상용서비스를 처음 출시한 선점효과에 안주하지 않고 제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LG telecom 의 경영전략(A+리포트)
  • 전략Brand Image매출원가최종적인 목적포화상태의 시장, LG Telecom의 낮은 시장 점유율로 인해가입자 유치를 통한 매출 증대는 어렵다고 판단 원가 절감새로운 수익모델원가절감 : TPS성장 요인이 많고잠재력이 높은무선인터넷 서비스인LG Telecom의 ez-I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목차이동통신 시장분석ez-i 소개 및 문제점무선인터넷 시장의 현황과 분석해결 방안 – 지식- Onez-i란?ez-iLGT의 무선 포털 사이트

  • [마케팅]019 LG텔레콤의 N세대 시장 따라잡기
  • 경영(Customer Champion Value Propositon)’의 첫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실체라고 할 수 있다. 즉, 고객의 불만요인(Pain points)를 철저히 분석하여, 이에 대한 해답을 적극적으로 제시,해결해 주는 한편, 향후 예상되는 고객의 잠재적인 불만까지도 사전에 찾아 미리 방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LGT의 마음가짐을 보여주기 위해 일반인을 등장시켜 그들의 불만사항을 들어주고 “당신의 상식에서 배우겠습니다”라는 카피를 끝으로 한 광고를 다양한 버전으

  • [경영전략] 네이버 경영전략
  • 마케팅 관리 - Contents –경영 전략- STP  - 4P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  -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 -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 【제안】 Purchase Action Coordinate를이용한 웹로그분석 - 엔토이. Dog인가, Star인가 - 메신저 시장으로의 진출 - 생존을 위한 제휴 【제안】이동통신사(LGT)와의 제휴 【정리】네이번의 하루 STP strategy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Product specialization- 포털 지식 검색Full market coverage-지식쇼핑, 금융서비스Market specialization-엔토이

  • [인사관리] LGT(lg텔레콤)의 신입사원 사회화전략에 대하여
  • LGT의 신입사원 사회화전략이 가지는 장점2)LGT의 신입사원 사회화전략이 가지는 한계점3)대안 및 나아가야 할 방향5.결 론※참 고 문 헌 및 Web Site1. 서 론한 기업에서 선발된 신입사원은 향후의 그 회사의 중요한 역량으로써 신입사원을 한 기업 조직 내에 잘 융합시키는 것이 기업의 큰 목표중이 하나가 되고 있다. 그만큼 기업의 인재가 기업경쟁력에 커다란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수익성이나 성장률이 높은 산업에 속한 기업들은 경영 성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