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LG유통의 SLA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1) LG 유통의 배송 시스템 – 중간 발표 내용
1) 효율적 적재시스템
2) 배송스케쥴링 시스템
3) 백홀링 시스템(Back Hauling System)
4) 성과급제의 도입
(2) LG 유통의 SLA (Service Level Agreement)
1) 서비스의 의의 및 특징
2) 물류 고객 서비스의 필요성
3) SLA (Service Level Agreement)
4) SLA (Service Level Agreement)의 KPI
5) SLA 분석 및 개선방안
3.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물류 혁신을 이룩한 국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우리 팀은 2차 자료 조사를 통하여 위와 같은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다. LG 유통이라는 기업을 더 자세히 조사해 보니, 우리에게 친숙한 LG 25 편의점, LG 마트, LG 백화점, LG 홈쇼핑 등을 포함한 회사였다. 또한 LG 25는 1700개가 넘는 점포를 관리하고 있었고, 편의점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물건을 취급해야 하며 신선물류, 적온물류 등 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등 물류관리가 가장 중요시 되는 업계 중에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LG 유통은 대외적으로 물류시스템 혁신을 이룩하였다고 인정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와의 접점에서 다양한 Needs를 충족시켜 주는 기업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우리 팀은 LG 유통을 기말 레포트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더 많은 조사 끝에, 우리 팀은 LG 유통의 배송시스템에 대해서 연구하기로 하였으며, LG 유통 관계자들과는 인터뷰 약속 날짜만 잡은 체 중간발표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리고 중간발표를 마친 다음 주에 LG 유통의 조희승 과장과 인터뷰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조희승 과장은 대학원에서 로지스틱스 관리를 전공하였으며, 현재는 LG 유통의 로지스틱스 Masterplan을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 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다. 기업 실사를 오는 학생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주었고, 바쁜 와중에서도 우리 팀을 귀찮아 하지 않고 성심성의를 다하여 우리의 궁금사항들에 대해 대답하여 주셨을 뿐만 아니라, 현재 자신이 몸 담고 있는 프로젝트 실을 직접 구경시켜 주셨다.
인터뷰 결과, 중간 발표 이후에 가졌던 궁금사항들을 대부분 해소시켜 주셨으나, 우리 팀이 point를 잡은 LG 유통의 배송시스템을 뛰어 넘어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는 통합을 Masterplan을 현재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조희승 과장과의 인터뷰 결과 배송시스템에 point를 두고 레포트를 쓰기 보다는 LG 유통의 SLA(Service Level Agreement)에 point를 두고 조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라는 팀원들의 결론에 도달하였다. 그러므로 인터뷰 결과 얻은 중간발표 후 남아 있던 의문사항들을 해소하고, SLA에 대해 더 깊이 있게 다루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