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알로에 산업
3. 남양알로에의 시작
4. 남양알로에의 현재
Ⅱ 본론
5.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6. 남양알로에의 현지화전략
7. 알로콤의 설립 현황
8.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성과
Ⅲ 결론
9. 남양알로에의 SWOT분석
10. 남양알로에의 전망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의 이유
얼마 전 11 월에 KBS 1 TV ‘신화창조의 비밀’이란 프로그램에서 남양알로에가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해온 과정에서의 노력과 좌절을 담은 성공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그린 적이 있다. “종주국을 향한 도전,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를 개발하라”라는 타이트로 방영된 이 프로그램에서 주목한 것은 바로 남양알로에의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가 알로에 종주국인 미국에서고 밝히지 못한 고도의 알로에의 효능을 남양이 끈질긴 연구 노력으로 해낸 과정이었다. 이제는 하나의 사회적 트렌드가 되어버린 웰빙 바람과 함께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알로에이다. 알로에 원산지가 아닌 한국의 기업으로서 현재 30개국 700여개 기업에 알로에 원료(알로에 생초를 가공해 생초보다 유효성분이 3배 이상 뛰어난 원료,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에 들어가는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남양알로에” 이다. 전세계 알로에 원료시장의 규모는 5000만 달러(2003년 기준)로 남양알로에 (남양알로에의 미국법인인 알로콥)는 그 중 2000만 달러의 알로에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알로에 분야의 세계1위 기업이다. 남양알로에는 국내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전체 4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원료시장의 40%를 점유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깔끔하게 잘 되어 있네요
- ninewes***
(2005.06.03 04:35: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