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알로에 산업
3. 남양알로에의 시작
4. 남양알로에의 현재

Ⅱ 본론

5.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6. 남양알로에의 현지화전략
7. 알로콤의 설립 현황
8.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성과

Ⅲ 결론

9. 남양알로에의 SWOT분석
10. 남양알로에의 전망
본문내용
1. 주제 선정의 이유

얼마 전 11 월에 KBS 1 TV ‘신화창조의 비밀’이란 프로그램에서 남양알로에가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해온 과정에서의 노력과 좌절을 담은 성공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그린 적이 있다. “종주국을 향한 도전,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를 개발하라”라는 타이트로 방영된 이 프로그램에서 주목한 것은 바로 남양알로에의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가 알로에 종주국인 미국에서고 밝히지 못한 고도의 알로에의 효능을 남양이 끈질긴 연구 노력으로 해낸 과정이었다. 이제는 하나의 사회적 트렌드가 되어버린 웰빙 바람과 함께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바로 알로에이다. 알로에 원산지가 아닌 한국의 기업으로서 현재 30개국 700여개 기업에 알로에 원료(알로에 생초를 가공해 생초보다 유효성분이 3배 이상 뛰어난 원료,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에 들어가는 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남양알로에” 이다. 전세계 알로에 원료시장의 규모는 5000만 달러(2003년 기준)로 남양알로에 (남양알로에의 미국법인인 알로콥)는 그 중 2000만 달러의 알로에원료를 공급하고 있는 알로에 분야의 세계1위 기업이다. 남양알로에는 국내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전체 4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원료시장의 40%를 점유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게 잘 되어 있네요
  • ninewes***
    (2005.06.03 04:35:48)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넥슨`의 해외진출사례분석 과 마케팅전략
  • 해외진출 동기∙∙∙∙∙∙∙∙∙∙∙∙∙∙∙∙∙∙∙∙∙∙∙∙∙∙∙∙∙∙∙∙∙∙∙∙∙∙∙∙∙∙∙∙∙∙∙∙∙∙∙∙∙∙∙∙∙∙∙∙∙∙∙∙∙∙∙∙∙∙∙∙∙∙∙∙∙∙∙∙ 5p5. Nexon의 해외진출∙∙∙∙∙∙∙∙∙∙∙∙∙∙∙∙∙∙∙∙∙∙∙∙∙∙∙∙∙∙∙∙∙∙∙∙∙∙∙∙∙∙∙∙∙∙∙∙∙∙∙∙∙∙∙∙∙∙∙∙∙∙∙∙∙∙∙∙∙∙∙∙∙∙∙∙∙∙∙∙∙∙∙∙∙∙∙∙∙ 6p6. 구체적인 해외진출 내용∙∙

  • [글로벌경영학] KB국민은행 해외진출사례분석
  • 해외진출의 필요성1필요성과 중요성금융시장 국제화 및 글로벌 네트워크 수익기반의 지역적 편중 현상금융시장 국제화 및 글로벌 네트워크전세계 금융시장은 촘촘히 연결국내 금융소비자의 수요 충족을 위한 외화자산 급증해외진출 확대를 통한 외화자금의 안정적 조달기반 필요해외진출을 통한 수익기반 다각화남북 분단상황의 국가위험수익기반의 지역적 편중 현상해외진출 사례분석1진출 내역 및 분석개론92. 11. 05 동경지점 개점94. 03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 소니(sony) 해외진출사례분석<미국사례중심>
  • SONY의 미국 진출과정Contents SONY 기업소개SONY의 성장과정SONY의 해외직접투자 동기SONY의 해외직접투자 방법SONY의 해외직접투자 과정SONY의 현재와 미래ISONY 기업 소개Sonic(소리)Sonny (귀여운)Sonus (sound어원)‘SONY’의 의미와 로고변화I. 기업소개소니의 아이디어이자 이상으로, 생각하고 상상하고 꿈꾸는 능력이러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소니의 능력을 상징영감은 창조성을 만나고, 창조성이 현실과 만나는 곳으로 상상한 것을 현실로 바

  • [국제마케팅] 놀부의 국제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말레이시아, 미국 등지에서도 인지도를 조금씩 쌓아 올리고 있다.이러한 ㈜놀부의 성장과정을 통하여 영세하게 시작한 소규모의 식당이 지금의 모습으로 발전하기 까지 그 성공의 기반이 되었던 ㈜놀부의 핵심역량과 경영전략 들을 짚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놀부기업 소개㈜놀부는 1987년 5월 10일 서울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