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미래소비의 주체 아줌마들의 소비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시장규모
1.아줌마란
2. 핵심적인 욕구를 파악하라(아줌마 시장 이해하기)
3. 아줌마들의 이해(살림하는 엄마와 일하는 엄마)
4. 인쇄 광고와 잡지 광고
(조용히 파고드는 메시지 : 매체 활용하는 법)
5. 효과적인 웹 사이트 구축( 마음과 정보를 나누는 웹사이트)
6. 아이를 통한 아줌마 시장의 접근
Ⅱ.본론
1. 조사배경 및 의의
2. 설문지 자료
3. 설문지 자료 분석
4. 입소문 마케팅의 전략 수립과 활용
5. 입소문 사례 10대 산업
Ⅲ.결론
@. 아줌마 시장의 가능성
@. 참고자료

본문내용
시장규모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계 지출의 80%를 어머니가 주관한다. 혼자 가계를 꾸려나가는 엄마들을 조사하면 수치는 훨씬 높아진다.
가정용품이나 개인 생활용품 및 패키지 상품을 포함한 모든 시장의 주요 소비 계층이 어머니라는 사실은 쉽게 알 수 있다. 시장에서 장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연장, 욕실용품, 배관공, 투자 증권, 집, 자동차, 축구공, 휴양지, 수업료, 장난감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소비의 주체가 바로 어머니인 것이다. 생활비만 지출하는 것이 아니다. 전업주부뿐만 아니라 사업하는 엄마들, 즉 신규 사업을 위해 사무용품, 복사기, 컴퓨터, 회계 및 법률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여성 사업가들, 그리고 기업체에서 구매와 관련된 부서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있다. 이 같은 어머니의 영향력을 이해해야 어머니들의 천문학적 지출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맘 마켓에서 성공하려면 21세기 어머니가 어떤 존재인지 반드시 명확한 시각을 가져야 한다.
참고문헌
설문지 조사내용.
입소문으로 팔아라 / 엠마뉴엘 로젠 / 해냄
엄마를 잡아라 / 마리아 베일리 / 거름
바이러스 마케팅 / 리처드 페리외 1명 / 청년정신
여자한테 팔아라 / 마사 발레타 / 청림 출판
입소문 전파자 / 에드 켈러 외 1명 / 세종서적
http://somun.azoomma.com/
http://walt.egloos.com/
http://www.franchiseplaz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분석
  • 소비자는 쉽게 다른 곳에서 구매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대형 유통점은 항상 고객관리를 위한 이벤트성의 행사가 필요하게 된다.소비자 분석최근 소득수준의 향상과 웰빙 트렌드의 유행, 김치 파동 등으로 인한 먹거리의 대한 소비자의 품질 고급화 및 안전성 등에 대한 선호가 강화 되고 있다.다음 표는 소비자의 농산물에 대한 요구 사항을 설문조사 한 것이다.최근 농산물(채소, 과일, 육류)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 변화 (단위 : 수, (%)) 구 분고품

  • [소비자행동이론] 소비자행동의 심리학적 접근(소비자의사결정에서 소비자의 심리, 소비자행동의 정신분석학적 접근, 학습론적 접근, 게슈탈트 심리학, 심리학적 접근의 평가)
  •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구매동기 등의 연구에 심리분석적 접근을 시도한 심리분석모델(psychoanalytic model)을 전개하기도 하였다. 심리학적 접근은 제품 전략개발에 유용하며,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유용한 방향을 제시한다. 심리학적 접근에서 많이 사용하는 질적 분석방법, 예를 들면 표적집단 면접법, 심충면접법 등은 마케팅조사 및 연구분석 에 큰 도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1. 소비자의사결정에서의 소비자심리행동이라는 말은 외부에서 관찰할 수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조사 하였다.본 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 1장에서는 서론 부분으로서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의 방법과 범위를 다루었으며 제 2장에서는 외식산업과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 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을 다루었다. 제 3장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을 분석하였고, 제 4장은 연구가설 및 분석방법에 대하여 논하였으며, 제 5장에서는 실증연구 결과분석을 하였다. 제 6장에서는 제 5장에서 도출된 결과를 요약한 후 시사점을 체계적으로 정

  • [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조사하다보니 이밖에 많은 제품과 기업들이 웰빙에 대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그러면서 웰빙에 관한 제품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다른 쪽으로 조사해봐도 괜찮았을 거라는 생각을 하였다.그리고 지금 이 다섯가지의 제품에 대해서도 광고전략과 관련하여 소비자들의 특성에 대해 더 많이 조사하지 못한 점에 반성하고 있다.Ⅰ. 서론 1) 선정동기소비자행동론 현재 한국의 전체적인 시장으로 보았을 때에 빠른 속도로 변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소비자행동의 이해- 44 -þ 관여도에 따른 구매행동 및 마케팅 관리 : 마케팅믹스에 따른 구분구분 고관여 수준 저관여 수준관련제품 선매품 또는 전문품 편의품가격전략 고가격 전략 저가격 전략광고전략 pull 마케팅 광고의 도달범위를 좁게 하여 폭넓은정보 캠페인에 집중 push 마케팅 광고의 도달범위를 넓게 하여 몇가지 중요한 포커스에 집중유통전략 선매품(선택적 유통) 전문품(전속적 유통)개방적(집약적) 유통þ 마케팅조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