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미래소비의 주체 아줌마들의 소비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시장규모
1.아줌마란
2. 핵심적인 욕구를 파악하라(아줌마 시장 이해하기)
3. 아줌마들의 이해(살림하는 엄마와 일하는 엄마)
4. 인쇄 광고와 잡지 광고
(조용히 파고드는 메시지 : 매체 활용하는 법)
5. 효과적인 웹 사이트 구축( 마음과 정보를 나누는 웹사이트)
6. 아이를 통한 아줌마 시장의 접근
Ⅱ.본론
1. 조사배경 및 의의
2. 설문지 자료
3. 설문지 자료 분석
4. 입소문 마케팅의 전략 수립과 활용
5. 입소문 사례 10대 산업
Ⅲ.결론
@. 아줌마 시장의 가능성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시장규모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계 지출의 80%를 어머니가 주관한다. 혼자 가계를 꾸려나가는 엄마들을 조사하면 수치는 훨씬 높아진다.
가정용품이나 개인 생활용품 및 패키지 상품을 포함한 모든 시장의 주요 소비 계층이 어머니라는 사실은 쉽게 알 수 있다. 시장에서 장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연장, 욕실용품, 배관공, 투자 증권, 집, 자동차, 축구공, 휴양지, 수업료, 장난감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소비의 주체가 바로 어머니인 것이다. 생활비만 지출하는 것이 아니다. 전업주부뿐만 아니라 사업하는 엄마들, 즉 신규 사업을 위해 사무용품, 복사기, 컴퓨터, 회계 및 법률 서비스 등을 구매하는 여성 사업가들, 그리고 기업체에서 구매와 관련된 부서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있다. 이 같은 어머니의 영향력을 이해해야 어머니들의 천문학적 지출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맘 마켓에서 성공하려면 21세기 어머니가 어떤 존재인지 반드시 명확한 시각을 가져야 한다.
- 참고문헌
-
설문지 조사내용.
입소문으로 팔아라 / 엠마뉴엘 로젠 / 해냄
엄마를 잡아라 / 마리아 베일리 / 거름
바이러스 마케팅 / 리처드 페리외 1명 / 청년정신
여자한테 팔아라 / 마사 발레타 / 청림 출판
입소문 전파자 / 에드 켈러 외 1명 / 세종서적
http://somun.azoomma.com/
http://walt.egloos.com/
http://www.franchiseplaz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