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 M&A 성공사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M&A과정과 합병 이후의 성과
3. PMI(Post-Merger Integraion)
4. SWOT Analysis
5. Competitor Analysis
6. Strategy of VOLVO
7. Our Strategy
본문내용
Introduction : About 볼보그룹

1927년 스웨덴에서 시작
전세계 20여 개 국가에 제조설비 구축
100여 국 80000여명의 직원
매출의 90%이상이 외국에서 발생 => 참된 의미의 글로벌기업
신흥시장인 아시아 중남미 지역에 적극적 투자

Introduction : About 삼성중공업
1998년 당시 조선부문, 가전부문, 중장비부문 등 3개 사업부문으로 운영
국내 경제성장 둔화와 과도한 부채 비율로 인한 부담으로 구조조정 필요
1997년 3조 9,532원 매출과 자산규모 5조 9,800억원 종업원 1만 1천 여명의 대기업

볼보의 비전

한국의 원가 경쟁력 및 고품질 제품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굴삭기 라인 구축
볼보건설기계 굴삭기의 R&D 센터 및 종합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전세계 굴삭기 사업의 중심기지 구축 (스웨덴 에슬로브의 굴삭기 공장 폐쇄 – 1999. 7)
험지용 굴절식 홀러, 모터그레이더 등 차세대 제품, 전략제품의 생산기지 구축
아시아 시장에서의 전진기지 구축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볼보건설기계그룹의 생산 제품 한국 내 판매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

M&A : 인수 배경
Why Korea??
한국은 외환부족으로 경제적 위기에 직면 인수의 기회존재
높은 경제성장 잠재력, 우수한 제조 기술력, 효율적 생산 및 원화 약세에 따른 높은 가격 경쟁력, 발달된 부품 산업, 우수한 산업 인프라 등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보유
한국의 금융위기 극복과 재도약 가능성을 확신

Why 삼성중공업??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갖춘 삼성의 굴삭기 사업을 확보
삼성의 튼튼한 국내 시장지위 확보
유압 및 동력전달 부품사업과 같은 핵심 부품의 시너지 효과
삼성의 우수한 인적자원 및 선진화된 생산 설비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ㆍ한국일보 경제 (2002. 1. 20)ㆍ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2. 5. 28)ㆍ現 브랜딩 컴(브랜딩 팀장), 중앙일보 브랜드 네이밍 강좌 강사, 우송대학교 컴ㆍ퓨터디자 인학부 브랜드 네이밍 담당교수로 활동중이신 김상률님의 글ㆍ렉서스 LEXUS, 체스터 도슨 저 / 서지원 역, 거름 / 384ㆍ페이지렉서스 프라임 http://www.lexusprime.com/index.jspㆍ렉서스 매니아 http://www.lexusseoul.co.kr/ㆍ다음 렉서스자동차클럽 http://cafe.daum.net/toyotahighclassㆍ네이버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A 출하 1987 3월 터키로 SA - 3000A 2대 처녀 수출, 4월 터키 TIP 87 의료기전시회에 SA - 3000A 출품, 11월 보 건사회부 주관 의료취약병원 20개소에 당사제품 납품결정(SONOACE - 4000)1988 4월 강원도 홍천군 농공단지내 제 1 공장 준공, 8월 SONOACE - 88 신제품 개발1989 4월 초음파 전문잡지 SONOACE 창간 (국내판), 12월 SA - 4500 출하1990 8월 SA - 88 FDA 승인 1991 4월 제 1 회 VENTURE 기업 대상 수상, 6월 청와대 성공기업 사례발표, 8월 SA - 4500 FDA 승인10월 러시아 공화국 경협 3000만

  • [경영조직관리] 3M과 Ford 포드사례 분석
  • ■ 사례 분석 ■창의와 혁신으로 거듭나는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는 ■ 목차 ■사례1 . . . 3M서론p. 3~6본론p. 6~221. 조직 문제의 본질조직의 재편성유럽 3M의 방향2. 성공적인 전략창의와 혁신을 장려하는 조직 환경기업 문화3. 한국 쓰리엠결론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성공 비결이다6.1-2 모터 사이클용 ABS세계 최초로 소형 모터사이클용 및 대형 모터사이클용 전자 제어식 앤티 록 브레이크와 전후륜 연동 브레이크 기능을 조합한 획기적인 방식의 브레이크 시스템이다.혼다는 간편한 브레이크 조작을 통해 다양한 노면 상태에 알맞게 효과적인 제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전자 제어 앤티 록 브레이크 기능과 전후륜 연동 브레이크 기능을 조합한 소형 모터사이클용(스쿠터 포함) M.A.-C. (Motor Ac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