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의 브랜드강화전략- Digital TV부문(디지털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의 선정
2. 삼성전자 기업소개
2.1 삼성전자의 사업부 구성
2.2 4대 전략 사업군
2.3.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위상
2.4 비젼과 미션
3. CEO 분석
4. 산업분석
4.1. AnalogTV의 한계
4.2. 디지털 TV의 개념
4.3. 디지털 방송의 장점
4.4. 디지털방송의 경제적 기대효과
4.5 디지털 TV시장 규모
5. 시장 분석
6. swot 분석
6.1 디지털 TV시장의 opportunity
6.2삼성전자의 DTV strength
7. 삼성의 해외진출 전략
7.1. 브랜드 마케팅
7.2. 4P전략
8. 성과
9.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삼성전자 TV부문의 주요 실적을 보면 곳곳에서 세계 최초란 수식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70년대부터 활발한 수출활동을 펼친 것을 알 수 있다. 삼성전자는 수출위주의 국가정책에 힘입어 이른 시기부터 국내시장이 아닌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렸고, 한국기업 중 가장 글로벌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에 삼성의 디지털 TV부문은 세계시장에서 일류 브랜드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삼성제품은 소니나 마쯔시다의 제품에 밀려 해외의 전자매장에서 구석진 진열대로 밀려나 있었다. 이미 확고한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던 선도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삼성은 저가정책을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삼을 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해외시장에서의 삼성 브랜드는 ‘쓸만한 제품에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였다. 이렇게 저가가전업체로 포지셔닝 되어 있는 해외 시장에 디지털 TV 와 같은 고가 가전제품을 성공적으로 진입하는데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로는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삼성은 브랜드 이미지 개선이 전제되어야 함을 인식하고, 전사적 차원에서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아직까지 삼성의 브랜딩은 여전히 초기 단계이다. 가전제품 시장에서 브랜드는 그 어떤 것보다도 성공의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다. 삼성전자 DTV사례는 고급 제품군에서 브랜드 고급화를 통한 성공사례로 그 의미를 갖는다. 이 성공사례를 통하여 브랜드가 기업의 세계화 전략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살펴보기로 한다.
- 참고문헌
-
·디스플레이서치(http://www.displaysearch.com)
·디스플레이뱅크(http://www.displaybank.com)
·디지타임즈(http://www.digitime.com)
·EE타임즈(http://www.eet.com)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한국전자산업진흥회(http://www.eiak.org)
·정보통신정책연구원(http://www.kisdi.re.kr)
·전자부품연구원(http://www.keti.re.kr)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삼성전자(http://www.sec.co.kr)
·산업자원부(http://www/mocie.go.kr)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연구소 AV 솔루션팀
·삼성전자 마케팅전략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