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인터넷광고 종류 및 `당신은골프왕`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광고의 개념
2. 인터넷 광고의 종류
3. 배너광고(의의)
4. 배너광고의 장점
5. CASE-STUDY(당신은 골프왕)
6. 인터넷 배너 광고의 정보처리 과정(교과서 관련)
7. 당신은 골프왕의 매체 전략
8. 당신은 골프왕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9. 현 시장의 추세(배너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인터넷 광고의 개념
인터넷 광고란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행위를 말한다. 이는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광고와는 다른 성격도 가지며, 전통적인 광고와 마찬가지로 상표인식도나 이미지를 제고하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구매의도를 유발하고 즉각적으로 구매를 발생시키는 기능도 수행하는 것이다.
인터넷 광고는 좁은 의미에서 본다면 검색엔진을 비롯한 특정 사이트로부터 자사의 사이트로 하이퍼링크시킬 수 있도록 하고 그대가를 지불하는 것이며, 넓은의미에서 본다면 인터넷 상에서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포함할 수 있다.

2. 인터넷 광고의 종류
*배너광고-일반적으로 웹에서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띠 모양의 광고로서 특정위치에 유료 혹은 무료로 게재되어 수용자들의 클릭을 유도함으로써 다른 특정지에 이동시키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광고이다.
*팝업광고-특정 싸이트나 웹페이지로 이동할 때 뜨는 광고이다. 이 광고는 특정싸이트로 이동하는 중간에 떠서 주의를 끌 수 있으나 잘못하면 광고내용을 보지도 않고 바로 닫아 버림으로써 부정적인 효과도 나타날 수 있다.
*이메일광고-수용자의 이메일 박스에 등장하는 광고
*이동아이콘 광고-웹사이트를 이동하면서 주의를 끄는 광고
*동영상 광고-기존 배너 광고의 동적인 단점을 극복한 광고로써 정적이미지가 아닌 동적인 이미지로써 하는 광고
*스폰서쉽 광고-스폰서의 광고가 후원 웹사이트 게재, 즉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이후 싣는 광고
*인테넷 엑세스형 광고-무료의 서비스를 웹사이트에 제공, 자사광고(스폰서쉽형태)
*리치미디어 광고-고차원의 기술을 응용한 멀티미디어광고
*전면광고-웹페이지 화면 전체를 광고의 지면으로 활용
*웹사이트 광고-통합적 광고 : 웹사이트 자체도 하나의 광고, 위의 여러 가지 인터넷 광고 중에서 가장 포괄적으로 보는 개념이다. 홈페이지나 웹싸이트 자체가 광고가 되어 수용자들을 끌어들이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지원체계론] 도박과 단도박 모임 방문
  • 당신은 도박 밑천을 마련하기 위해 나쁜 일을 하려고 마음먹었거나 해본 적이 있습니까?17. 도박이 당신의 수면을 어렵게 했던 적이 있었습니까?18. 당신은 부부싸움, 의견대립, 실망, 좌절 때문에 도박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19. 당신은 짧은 시간동안 도박으로 한 밑천 잡아 보겠다는 강한 충동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20. 당신은 도박문제 때문에 자살이나 자해행위를 하려고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까?(9) 프로그램 안내 (회복 및 일치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분석하는 방법으로 연구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연구 시각과 방법은 Malinowski에 의해 이미 싹이 텄으며 Gumperz, Hymes, Ervin-Tripp에 의해 보다 분명해졌다. 특히 Hymes의 경우 언어 표현의 선택에 작용하는 사회적 요인을 확인하고자 하였고, 여덟 가지 요소로 구성된 ‘말하기의 틀’을 제안하여 일련의 성분들이 통합된 집합으로서의 말 사례를 분석하였다. 그것은 대화 환경, 참여자 관계, 대화 목적, 행위 연쇄, 표현적 요소, 대화 경로, 교류 및 해석의 규범,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광고비의 증가에 따라 스포츠 스폰서십은 마케팅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비용효과적인 것으로 인정받게 되었고, 어떠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보다 스포츠 행사를 방송하는 것이 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스포츠 프로그램의 방송시간이 증가하였다. 그래서 미디어를 통한 노출기회가 기업의 스폰서십 참여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네이버 백과사전사례 1) 현대카드▶현대카드의 성공요인과 그 효과(1) 벤치마킹, 그러나 차별성부여American E

  • [서비스마케팅사례] 기업서비스사례
  • 인터넷) → 주문접수(콜 센터) → 발주(물류 센터) → 배송(택배업체). 홈쇼핑 영업은 크게 이러한 네 단계로 구성된다. 이처럼 홈쇼핑은 일체의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유통구조를 합리화한 획기적인 영업 형태이다.고객은 유통단계 축소에 따라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정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협력업체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매출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동시에 전국적 광고를 하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