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분석] 압구정 로데오거리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 유래
Ⅱ. 압구정동의 변화
Ⅲ. 압구정 로데오 거리 대한 의견
본문내용
Ⅰ.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 유래

RODEO란 원래 길들이지 않은 말이나 소의 등을 타고 굴복시키거나 계속 버티는 미국 서부 카우보이들이 솜씨를 겨룬데서 발전한 서부적인 놀이 경기이며, 또한 미국 비버리힐즈의 세계적인 패션거리인 "로데오 드라이브"가 있다.

아마도 압구정동 로데오거리라는 말은 90년대 초 패션의 중심가로 자리잡고 당시 젊은이들의 해방구로, 기존질서나 가치로부터 탈피하려는 신세대들이 만들어낸 문화의 거리로 미국 비버리힐즈의 로데오거리를 본뜬것으로 추측된다.

90년대 초창기에는 소위 오렌지 족이라는 부유층의 자녀들이 많이 활보했던 거리였으나 지금은 옛말이 되어 버렸고,

"그들만의 압구정로데오"에서 우리들의 "압구정로데오"로서 사치, 향락의 거품이 빠지고 대중과 젊음의 문화가 약진하는 로데오 거리로 변모되었다.

참고로 문정동, 목동등 일부지역에서 상권확장과 손님유치를 위해 로데오거리를 칭하고 있는 곳이 많이 있다.
또한 로데오 거리 입구에 로데오거리 상징탑이 2002.6월 건립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ABC마트의 마케팅전략
  • 압구정 로데오거리, 명동 로열호텔 부근 등 특급지라고 할 만한 지역 10곳에 이미 대형 매장을 내고 공격적인 영업을 하고 있다. 대체 왜 이렇게 비싼 땅에서 영업을 시작했을까?ABC마트는 나이키아디다스푸마 등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 제품과 반스(Vans) 호킨스(Hawkins) 등 자사(PB) 브랜드 제품 40여 종을 취급하고 있다. 만약 처음에 특급상권이 아닌 B급 상권에 매장을 열었다면 이미 기존의 대리점 유통망이 있는 다른 브랜드들이 ABC마트와 거래를 할

  • [백화점마케팅전략]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갤러리아 백화점의 마케팅차별화전략 조사 분석
  • 분석하고 이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할인점과 슈퍼마켓편의점의 최첨단 판매시점관리(POS) 시스템은 재고관리와 매출분석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가령 현대에서 베네통 아동복 팸플릿을 30대 주부고객에게 보낸 사례가 있는데 이는 백화점이 실시중인 고객관계관리(CRM)의 결과다. 이 백화점은 샤넬 화장품을 구입하는 고객의 31%는 베네통 아동복 구매고객과 일치한다는 결과를 CRM팀에서 분석해냈기 때문에 나타날 수 있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사례를 토대로 다시는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애플사에서는 더욱더 신중하게 기기를 만들어야 겠고, 만약 이런 사고가 일어났다면 그 뒷수습 또한 잘 처리해야 할 것이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9072501210232318004 -A/S의 어려움 동영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130&aid=0000017957 앞으로의 전망 및 결론우리가 흔히 접하는 MP3, 조사를 하기 전에는 단순히 많이 있어봤자 10개정도의 브랜드가 있는 줄 알았다. 하지만 조사

  • [강남][강남구][강남문화][강남 의류산업][지역분석][상권분석][강][지역명칭][강남지역][강남상권]강남의 문화, 강남의 의류산업, 강남의 지역분석, 강남의 상권분석, 강남과 강, 강남과 강남구 지역명칭 분석
  • 지역명칭 분석Ⅰ. 개요Ⅱ. 강남의 문화Ⅲ. 강남의 의류산업Ⅳ. 강남의 지역분석1. 고학력․고소득의 가구주와 교육환경 중시2. 주택규모 확대에 대한 요구 커3. 가격상승 폭이 상대적으로 크고 주택가격 수준이 높음4. 수요 증가, 공급 한계Ⅴ. 강남의 상권분석Ⅵ. 강남과 강남구청1. 사이버 주민자치2. 이메일리스트 그룹Ⅶ. 강남과 강남구 지역명칭1. 강남구 대치동2. 강남구 신사동3. 강남구 청담동4. 강남구 역삼동5. 강남구 압구정동참고문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성공전략
  • 거리. 기본적인 테마인 「재미」를 유지하면서 제품의 다양한 맛을 보여주었다. 나아가 브랜드의 도입 단계에서 브랜드 정교화 단계로 나아가는 과정이었다. 4. 위기를 기회로- 리스테리아균 파동과 IMF 한파를 극복한 배스킨라빈스의 광고전략1) 시장환경의 변화① 리스테리아균 파동상승곡선을 타던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에 두 번의 한파가 찾아왔다. 첫 번째는 97년 말 닥친 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