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분석] 압구정 로데오거리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 유래
Ⅱ. 압구정동의 변화
Ⅲ. 압구정 로데오 거리 대한 의견
- 본문내용
-
Ⅰ.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 유래
RODEO란 원래 길들이지 않은 말이나 소의 등을 타고 굴복시키거나 계속 버티는 미국 서부 카우보이들이 솜씨를 겨룬데서 발전한 서부적인 놀이 경기이며, 또한 미국 비버리힐즈의 세계적인 패션거리인 "로데오 드라이브"가 있다.
아마도 압구정동 로데오거리라는 말은 90년대 초 패션의 중심가로 자리잡고 당시 젊은이들의 해방구로, 기존질서나 가치로부터 탈피하려는 신세대들이 만들어낸 문화의 거리로 미국 비버리힐즈의 로데오거리를 본뜬것으로 추측된다.
90년대 초창기에는 소위 오렌지 족이라는 부유층의 자녀들이 많이 활보했던 거리였으나 지금은 옛말이 되어 버렸고,
"그들만의 압구정로데오"에서 우리들의 "압구정로데오"로서 사치, 향락의 거품이 빠지고 대중과 젊음의 문화가 약진하는 로데오 거리로 변모되었다.
참고로 문정동, 목동등 일부지역에서 상권확장과 손님유치를 위해 로데오거리를 칭하고 있는 곳이 많이 있다.
또한 로데오 거리 입구에 로데오거리 상징탑이 2002.6월 건립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