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정보처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비자가 광고를 접할 때 그 광고에 대한 감정반응이 독립적이든, 아니면 상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 하나의 부분이든지 간에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감정반응이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준다. 자이언스(Zajonc)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광고에 반복 노출됨으로써 무의식 수준에서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할 수 있다고 하였으며 곤(Gorn)도 고전적 조건화를 이용한 실험에서 광고에 대한 감정이 제품에 전이될 수 있다고 하였다. 호머(Homer)의 연구 결과에서도 저관여 상황에서는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속성에 관한 인지보다 상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데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처럼 이미 기존의 많은 연구들은 광고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만으로도 상표에 대한 태도가 형성될 수 있음을 밝히고 있다.
즉, 소비자들이 광고를 접할 때 인지적인 과정과는 별도로 광고에 대한 감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그 반응이 광고가 제시하고자 하는 상표에 대한 태도형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광고로 유발된 소비자의 반응은 광고에 대한 태도나 상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여 어느 정도 안정적인 심적 상태를 만들고, 이 심적 준비 상태는 기억 중에 보존되어 있다가 소비자가 행동을 결정할 때 활성화되어 구매라고 하는 광고의 최종효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좋은 광고란, 제품의 속성 등을 평가하는 인지적 반응뿐만 아니라 정서적 또는 감정적 반응을 통한 소비자의 태도형성에 충실한 광고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저렴한 가격에 고퀄리티 내용입니다
- boreum7***
(2015.05.27 22:03: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