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진출사례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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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1. Company Background

2. The Korean Airtight Storage Market

3. Lock & Lock in the Korean Market

4. Lock & Lock to Global Markets
4. 1. U.S. Market
4. 2. European Market
4. 3. Chinese Market

5. Global Marketing Strategy of Lock & Lock

6. The Future of Lock & Lock

7. Challenges of Lock & Lock

Appendix
참고문헌
본문내용
“Sold Out!!”
2003년 3월 미국 최대의 홈쇼핑인 QVC의 TSV(Today’s Special Value)에서 락앤락 6만 세트가 매진되던 그 감격스러운 순간, ㈜ 하나코비의 해외영업부 장태영 부장의 머리 속에는 납기일을 맞추기 위해 동분서주했던 3주간의 힘들었던 순간과 좌절이 다시 한번 스치고 지나갔다. 6만 세트 독점 계약의 기쁨도 잠시, 충남 아산 공장을 풀가동하여 생산한 제품이 QVC사의 갑자기 변경된 QA(품질검사) 제품 테스트 기준에서 떨어져 다시 돌아왔을 때에, 장태영 부장은 좌절감을 느낄 새도 없이, 50여 일도 남지 않는 납품 일정을 맞추기 위한 운송수단 해결을 위해 고민을 해야 했다. QVC 바이어를 찾아가 사정도 해보기도 하고, 모든 방법을 총동원했지만, 납기일만 맞추라는 통보만 받았을 뿐이었다. 결국 성공 가능성도 보장되지 않고, 비용도 철도 운송에 비해 몇 배나 드는 트럭을 이용한 대륙 횡단으로 제품을 납품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장태영 부장은 미국 진출의 이 첫번째 고비를 꼭 넘고야 말겠다는 각오로 모두의 걱정을 뒤로하고 17개의 트럭 중 맨 마지막 트럭에 올랐다. 결국 LA 롱비치 항에 도착한 락앤락 6만 세트는 밤낮으로 3일을 달린 후, QVC 본사가 있는 필라델피아에 예정보다 3일 앞당겨 도착하였고, QVC와의 약속을 지키게 되었다. 장태영 부장은 6만 세트 매진이라는 이 대기록이 앞으로 락앤락의 미래를 약속해주는 중요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참고문헌
Book
<세계로 가는 우리 브랜드>, 현오석,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2003.
<웰빙마케팅>, 임희정, 다산 북스, 2004.

Press
‘락앤락’ 국산제품 맞나, 파이낸셜뉴스, 김경수, 2004.11.15.
[삶과 경영 이야기] (33) 김창호 하나코비 사장, 서울신문, 김태균, 2004.11.9.
[세계 일류에 도전한다]미국 홈쇼핑 베스트셀러, 뉴스메이커, 조완제, 2004.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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