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삼성전자전략사례연구(무선 사업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팀 구성 및 역할 소개
2)삼성전자의 기업개요
본론:
1)기업의 경영전략 경쟁전략도출
2)기업의 정보자원 정보기술
결론:
1)전략정보시스템(SIS)도출
2)SIS의 향후 비전
본문내용
SWOT분석

글로벌 CDMA 시장의 확대
IMT-2000의 상용화
중국과 일본의 CDMA 시장 확대
세계 CDMA 시스템 판매에서의 강세
비동기 시장의 진입

세계적 반도체 기술 보유
국내 최대 소비재 전자회사
뛰어난 마케팅 능력
경영자의 통신산업 육성에 대한 비전
우수한 연구, 개발 능력
세계 최초 CDMA상용화 성공
세계1위 CDMA단말기 공급자
(CDMA 500만대 생산돌파)
그룹차원의 지원과 시너지 효과 추구
기술 획득 신속성

경기침체로 인한 국내 이동통신시장
성장둔화
모토로라의 CDMA시장 재진입 시도
중소 이동통신업체와 외국자본의 합작
글로벌 CDMA시장 성장의 궁극적 한계
환율하락으로 인한 채산성 악화
고임금

PDM의 기능1.(User function)
1)데이터 저장과 문서관리 : PDM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서 여기에는 보안 설정과 접근 권한 관리, 데이터 간의 상호 연관 관계 설정, 또 사용자의 Check-in과 Check-out관리, 사용자 리스트, 메타 데이터(meta-data)관리 등이 포함한다. 여기에서 관리되는 데이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CAD, CAM,CAE,MRP등을 활용하여 작성되는 제품에 관련된 실제 데이터와 문서
-PDM시스템에 의해서 관리되는 메타 데이터
-관리데이터
-참고자료로서 쓰이는 외부 데이터
-ECO와 ECR 데이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재무관리및원가관리향상과정(119페이지)
  • 경영과 Linkage 경영 구조.**2. TP-매니지먼트 전개 STEP도입준비전략적 경영과제의 도출종합목표설정종합목표의 중점적전개시책선정실행계획서작성실시종합성과 획득S1S2S8S7S6S5S4S3관리 인프라의 정비실적관리시스템(전산화)업적평가시스템**3. 목표 전개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1STEP환경분석환경 Master SimulationProduct-Portfolio Management2STEP전략Simulation매출전략 SimulationCost전략 Simulation재고전략 Simulation3STEPEVA목표전개KVD 확정Cost,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기업과 사회 - 삼성전자━━━━━━━━━━━━━━━━━━━━━━━━━━━━━━━━━━━━━━━━━━삼성전자 사례목 차Ⅰ. 서론 p.11. 문제의 제기 p.12. 기업윤리의 연구목적 및 패러다임의 변화 p.13. 연구범위 및 사레선정 이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연구의 수행에 존재하는 딜레마들질적 연구자들은 종종 상충하는 덜 유의미한 방향으로 이끌린다. 이들 중 가장 강한 것은 실증주의(positivism)에의 지속적인 끌림인데, 이 전통은 숫자 자료나 통계 절차를 사용하지 않고 작업할 때에도 몇몇 질적 연구자들의 가정과 가치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실 사회과학, 특히 관리, 조직, 그리고 경영 연구 (business studies) 등에 속한 상당한 양의 연구가 관습적인 실증주의적 표준을 충족하려고 함에서 볼 수 있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략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인도에서 디지털 가전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향후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혁신적인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할 것이며, 프리미엄 제품군의 매출도 2배 이상 늘릴 방침이다. LG 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2003년 LG 인도법인 수출액 4천 1백만 달러 ▼2007년 7천 2백만 달러 수출 목표⑥ LG 전자의 성공 요인(1) 발로 뛰는 유통경로 확보와 마케팅* 마케팅 전문가 강호섭 부장에 의해 주도* Sony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