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모토로라 경영전략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자료도 같은제목으로 올렸습니다.
- 목차
-
1. 회사 소개………………………………………..1 - 회사 개요
- 회사 조직과 경영
- 회사 연혁
- 회사 현황
2. 경영혁신 도입 배경 ……………………………13
3. 경영혁신………………………………………..14
- 품질혁신
- 6 시그마
- 리엔지니어링
- 벤치마킹
- 아웃소싱
4. 혁신효과……………………………….……….25
5. 경쟁사 분석…………………………….………28
6. 문제점 및 발전 방향………………….……….35
- 본문내용
-
◈ 창립
-모토로라는 1928년 폴 갈빈 (Paul Galvin)에 의해 설립되었다. 갈빈은 총 자본금 565달러로 종업원 다섯명과 함께 시카고에 갈빈제조회사(Galvin Manufacturing Corp.)를 설립
◈ 첫생산제품
-큼지막한 밧데리로만 작동하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기로 직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정류기(Eliminator)를 생산
◈ 모토로라라는 이름의 시작
-1930년대에는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하여 '모토로라' 라는 상표로 판매하면서 1947년부터 회사의 이름으로 사용.
◈ 이름의 유래
- Motorola의 이름은 자동차를 뜻하는 Motor 와 Victorola 라는 축음기 이름을
합쳐서 지은 것. (모토로라가 생산한 최초의 제품은 자동차용 라디오였음.)
출처 : 월간디지털조선일보, “브랜드 파워 연구”, 2001.1. (http://monthly.chosun.com)
자료평가
- 너무 오래된 자료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통신 부문인데...벌써 5~6년이나 지난 자료입니다. - son***
(2006.12.20 16:4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