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모토로라 경영전략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자료도 같은제목으로 올렸습니다.
목차
1. 회사 소개………………………………………..1 - 회사 개요
- 회사 조직과 경영
- 회사 연혁
- 회사 현황

2. 경영혁신 도입 배경 ……………………………13

3. 경영혁신………………………………………..14
- 품질혁신
- 6 시그마
- 리엔지니어링
- 벤치마킹
- 아웃소싱

4. 혁신효과……………………………….……….25

5. 경쟁사 분석…………………………….………28

6. 문제점 및 발전 방향………………….……….35
본문내용
◈ 창립
-모토로라는 1928년 폴 갈빈 (Paul Galvin)에 의해 설립되었다. 갈빈은 총 자본금 565달러로 종업원 다섯명과 함께 시카고에 갈빈제조회사(Galvin Manufacturing Corp.)를 설립
◈ 첫생산제품
-큼지막한 밧데리로만 작동하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기로 직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정류기(Eliminator)를 생산
◈ 모토로라라는 이름의 시작
-1930년대에는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하여 '모토로라' 라는 상표로 판매하면서 1947년부터 회사의 이름으로 사용.
◈ 이름의 유래
- Motorola의 이름은 자동차를 뜻하는 Motor 와 Victorola 라는 축음기 이름을
합쳐서 지은 것. (모토로라가 생산한 최초의 제품은 자동차용 라디오였음.)

출처 : 월간디지털조선일보, “브랜드 파워 연구”, 2001.1. (http://monthly.chosun.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오래된 자료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통신 부문인데...벌써 5~6년이나 지난 자료입니다.
  • son***
    (2006.12.20 16:46:4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비교경영] 오설록 티 하우스(O’sulloc tea house) 중국진출 전략
  • 기업의 전반적인 전략과 운영, 관리, 인사 교육을 담당하는 지점장 및 헤드는 한국인으로 채용할 예정이며, 나머지 경우에는 현지인을 적절히 채용할 예정이다. 티 소믈리에와 푸드 마스터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함으로 처음에는 한국인으로 채용하며 점차 현지인 채용으로 확대한다. 특히 스탭의 경우는 현지인들을 직접 상대하는 일인 만큼 전원 현지인 근로자를 이용할 생각이다. 이렇게 현지인 근로자를 이용함으로써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국가 간, 기업 간의 품질경쟁이 치열해지고, 제품의 품질보증, 신뢰성, 제품책임(Product Liability, PL), 환경보전 등의 문제가 더욱 강조되면서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전 사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 TQM의 시기라고 한다. 1990년 후반의 QC의 발전방향은 ISO 9000, 14000 시리즈의 정신에 입각한 품질문화의 혁신이 강조되었다.⑤제5단계: 1987년에 미국 모토로라(Motorola)에서 시작된 6시그마(Six Sigma) 경영혁신전략은 세계적 기

  • [경영조직] 물류기업(TPL) `H사`의 경영합리화조직 TO -BE 모델 제안
  • 방향 (2)1.2. 당사의 SWOT분석 (1)1.3. 당사의 수익구조 분석 2. H사의 경영전략제안 2.1. 사업운영전략2.2- 현안 문제점 및 개선방안3. H사의 조직운용 전략상의 MATRIX 모델제안 3.1. 기업환경 분석을 통한 접근3.2 변화된 환경에서의 조직구조 - MATRIX 조직 이론적 접근 및 방향제시3.3 “H사의 조직상의 운영형태 및 문제점3.4 MATRIX 조직을 적용한 TO -BE 모델 Ⅲ 결 론 1. 국내외 환경 분석에 따른 “H사의 발전방향1.1 국내 TPL업체의 환경 1.2 해외 주요 선

  • [전략경영] kt 올레 Olleh 사례분석
  • 전략경영 사례분석 ContentsIntroductionAnalysis미래 전망References기업소개(경영방향,비전)사용자인터뷰사례기업선정이유경쟁기업 분석자사분석 (SWOT, STP)성장비결향후 성장 시 위협요인 분석사례기업의 미래전략적 제안결론산업의 특성과 발전이동통신산업의 특성휴대폰의 발전 & 이동통신산업의 변화Introduction사진출처 http://jukbyeon.egloos.com/62817사례기업 소개회사 상호명주식회사 KT설립일 1981년 12월 10일대표업종 통신사업, 통신망 구

  • 전략경영사례분석,산업의특성과발전,올레KT전략경영,올레KT경영전략
  • 전략경영 사례분석 ContentsIntroductionAnalysis미래 전망References기업소개(경영방향,비전)사용자인터뷰사례기업선정이유경쟁기업 분석자사분석 (SWOT, STP)성장비결향후 성장 시 위협요인 분석사례기업의 미래전략적 제안결론산업의 특성과 발전이동통신산업의 특성휴대폰의 발전 & 이동통신산업의 변화Introduction사진출처 http://jukbyeon.egloos.com/62817사례기업 소개회사 상호명주식회사 KT설립일 1981년 12월 10일대표업종 통신사업, 통신망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