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ERP 도입 성공사례 분석 -동진세미캠과 삼성전기, K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 개요
1. ERP의 개요
2. 연구의 의의와 설계

Ⅱ. (주)삼성전기, (주)동진쎄미캠 사례
1. 사례조사의 개요
2. (주) 동진쎄미캠의 사례연구
3. 삼성전기의 사례연구

Ⅲ. (주)KT 사례 세부 분석
1. 신뢰성 있는 결산 리드타임의 단축
2. KT그룹의 연결 결산
3. 또 하나의 통합, 전자결재
4. KT와 공급사의 정보 공유
5. 인터넷 쇼핑을 KT ERP 안에.
6. 물류센터의 창고, 수배송 관리
7. 현장재고관리의 효율화
8. 바코드 기반의 시설관리
9. 부동산 자산의 경영 자원화
10. 전사코드의 표준화
11. SSO를 넘어 새로운 e-Biz 커뮤니티로
12. ERP의 HUB EAI
13. 처리는 ERP에서, 분석은 BIS에서
14. 전문 서비스 조직, SSC의 도입

Ⅳ. 요약

본문내용
1) ERP의 개념
제조업체 생산 부문에서 가장 고민거리인 재고를 줄일 목적으로 도입한 MRP에서 비롯되어 자재뿐만 아니라 생산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MRP-Ⅱ를 거쳐 현재는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하여 기업 전체의 모든 인적, 물적, 경영자원을 유효하게 활용한다는 관점에서 구매, 생산, 물류,회계 등의 업무 기능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면서 경영의 효율화를 추구한다는 개념으로 발전하였으며, IT기술을 활용하여 ERP개념을 실현시키는 정보시스템 자체를 가리킨다.
2) ERP의 의의
1990년대 들어 글로벌 경쟁체제로 들어서면서 시장구조가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되는 등 세계시장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고 컴퓨팅 파워가 막강해지면서 첨단 IT자원을 활용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함에 따라 기업들은 살아남기 위해서 기존의 변화에 대한 대응력이 부족한 시스템을 극복하고자 ERP시스템을 주목하게 되었다. 기업은 경영활동의 수행을 위해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 고정자산등의 운영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ERP는 이처럼 전 부문에 걸쳐있는 경영자원을 하나의 체계로 통합적 시스템을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 하려는 대표적인 기업 리엔지니어링 기법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24: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도 알차고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 kyjh***
    (2006.12.14 14:48:06)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 및 생산자 교육을 통한 품질관리였습니다. ○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업무에 대한 know-how는 물론, wordexcelpower point 등 직장생활에 필요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그 곳에서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어우러져 일하며 직장내의 사회생활에 대해 경험하면서 이론적 지식 못지 않게 사람들간의 유대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년여간의 직장생활은 제게 있어 보석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5) 지원

  • 한국철도공사 VS 잉크테크 ERP 도입을 통한 경영혁신의 실패
  • 도입한 공기업과 사기업의 경영방법의 공통점과 차이점까지 조사해 보았다.이러한 분석,조사를 통해 수업시간에는 다룰 수 없었던 부분에 대해 다루어 보고 그 내용들을 다른 학생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Ⅱ . ERP 도입을 통한 경영혁신의 실패1. ERP 란?-정의 및 특징-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리 운다. 기업 활동을 위해 쓰여 지고 있는 기업 내의 생산, 회계, 인사 등의 업무프로세스들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발생된 모든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도입 .27제 1 절 CRM도입의 전재조건271. CRM 도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전략.272. 구축방법론.293. CRM 구축 프로젝트 관리324. 고객관리 프로세스 단계.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성공기업을 벤치마킹이에 POSCO는 99년의 실적과 활동에 대한 반성을 토대로 지식경영 추진 활동을 전반적으로 재검토하여 방향을 재정립하기로 결정하고 KM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들에 대한 벤치마킹에 들어가게 된다. 지식 경영 성공기업에 대한 POSCO의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기업지식경영목표도입방식추진내용GE 제품의 품질경쟁력 향상지식생성-신품질경영새로운 품질관리 기법(6시그마)확산 및 적용을 위한 구성원

  • KT의 기업분석 및 신 경영전략
  • 목차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2.기업연혁3.KT의 조직관리 현황4.KT의 주력 제품소개5.KT의 사회공헌활동Ⅱ.외부환경분석1.시장환경분석2.경쟁환경분석Ⅲ.내부환경분석1.SWOT2.KT의 경영전략 현황Ⅳ.KT의 신 경영전략1.KT의 지식 정보시스템 운영전략2.KT의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전략참고자료 및 사이트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1) 로고 : KT(Korea Telecom)2) 설립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