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도요타 렉서스 `LEXUS`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3.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4. 도요타 LEXUS의 등장배경
5. LEXUS의 시장 침투 전략 -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
6. LEXUS 성공과 향후 전망
7. 최근의 렉서스 한국 시장 공략 사례
§ 참고자료
본문내용
2. 회사연혁
2000년 들어 창립 67주년을 맞은 토요다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4위인 대기업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열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
자동차왕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자동차역사를 이야기할 때는 토요다를 빼놓을 수 없다.
토요다는 일본 제1, 세계 4위(자동차 생산대수에서 GM, 포드에 이어 3위를 지켰지만 98년에 폴크스바겐에 밀려 4위가 되었다)의 자동차 메이커이기 때문이다.
토요다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토요다 사키치(豊田佐吉, 1869 1930)에서 시작된다.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豊田喜一郞, 1894 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 '세계의 토요다'로 키워냈다.
1959년 토요다의 본거지인 고로모시는 토요다의 성공을 기념해 시 이름까지 도요다로 바꾸었다.
섬유기계로 출발해 2세에서 자동차로서 50년당시는 위기였지만 한국전쟁으로 기사회생한 토요다는 1920년을 전후해 자동섬유직기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도요타의 세계화, 현지화 진출 사례
  • 국제경영론pagecontent REPORT세계 속의 Toyota세계 속의 Toyota 목 차 1. 기업개요1) 기업개요2) 세계 속의 도요타 3) 매출현황 4) 영업이익 현황 2. 세계화 & 현지화 전략1) 도요타, 일본을 넘어 미국으로! 2) 미국 현지화 전략 3) 도요타의 환경경영전략 4) 도요타의 핵심역량 Ⅰ- Toyota Way - TPS, JIT, 카이젠 5) 도요타의 핵심역량 Ⅱ- 무파업(無罷業) 노사관계, 종신고용(終身雇用) 3. 비즈니스 사례1) 성공 사례-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LEXUS)의

  • [마케팅] 도요타 렉서스 Toyota Lexus의 성공사례 분석
  • 의 need와 want는 시장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 절에서는 도요타사를 둘러싸고 있던 80년대의 거시적인 환경을 먼저 분석하고, 이에 대처하던 경쟁업체들의 행태를 미시적인 환경으로서 조명해보고자 한다. 거시적인 환경변화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GM, 포드, 크라이슬러 등 이른바 ‘빅3’의 실패사례를 검토함으로써 우리는 도요타 렉서스가 미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단서를 어느 정도 유추

  • 도요타 최강 브랜드전략
  • 의 판매 하락을 낳고있지만 작년 겨울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의 수입자동차의 판매량의 가장 큰 성장률을 낳은 수입차 브랜드는 도요타의 렉서스라 말할 수 있다.그래서 우리나라의 자동차 브랜드를 생각하게되었고, 렉서스는 어떤 브랜드인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일본의 렉서스를 통해 알아보려고 한다.일본의 자동차 업계의 최고봉 도요타가 미국에서 맨손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어낸 사례를 조사하였다.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에 대한 성공사례
  • TOYOTA국 제 마 케 팅목 차1. 연혁2. 렉서스 소개 및 해외시장 상황3. 토요타의 생산방식4. 토요타의 마케팅전략(STP, 4P, BCG Matrix)5. 토요타의 해외성공 사례6. 토요타가 나아갈 방향1. 연 혁토요타 회사 개요북미유럽외 기타 38개국과 제휴하여 170여개의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397.0 총 자 산 6,158 순 이 익 15,106.2 순 매출액 246,702 명 종업원 수 경 영 성 과 (200년 3월 기준 / 단위 천만 엔) 일본 도요타시 본 사 소 재 지1937년 8월 28일 설 립 년Sak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도요타 소개1.2 회사 연혁2. 렉서스의 탄생2,1 렉서스의 연혁2.2 렉서스의 탄생배경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3. 외부환경 분석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