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번역] Chapter 19 The Integrated Campaign(통합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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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Terrorism(테러리즘) and Tourism(관광사업):
The Spokane Experience
성공적인 IMC캠페인 사례
- 구 성: The Spokane Regional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CVB)
- 캠페인: “Spokane: The Real Deal"

▶ 상 황: 당신이 관광산업에 종사하고 있을 때, 9.11테러와 같은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으로 관광산업이 위기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계속해서 관광산업에 종사하겠습니까? 이런 민감한 시기에 지역관광을 자극시키기 위해 The Spokane Regional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CVB)는 “Spokane:The Real Deal"이라는 긴급 캠페인으로 대처했다.
CVB는 9.11테러이후 즉시, 관광산업을 결정짓는 공항, 호텔, 레스토랑 등의 대표자들과 함께 리더십 정상회담과 미니 워크숍 시리즈를 개최했다. CVB는 이 어려운 시기에 SWOT분석(CVB의 strengths장점,weaknesses약점,opportunities기회,and threats위협)으로 빠르고 창의적으로 행동했다. 대부분의 도시들이 여전히 테러전의 상황과 마찬가지로 움직이고 있는 동안 CVB는 새로운 상황에 대응해 더 낳은 마케팅 계획으로 빠르게 새로운 상황에 맞출 수 있었다.
“Spokane:The Real Deal" 캠페인을 위한 이 단기 전략은 레져, 사업, 그룹여행을 위한 지역 마케팅 프로그램에 초점을 두고 있다. 전반적인 목표는 지역 방문객들을 여행목적지로 그들의 마음에 Spokane(도시이름)을 각인시켜 그 도시로 끌어들이는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 것이었다.
CVB는 여행자들이 이러한 충격적인 국가 위기 이후에 더욱 집 가까이에 머물려고 할 것이라고 생각 했다. 지방 사람들을 위한 “See Spokane First"주창은 지역 내 자부심으로 인한 그 지역 내 소비 증가에 중점을 두었다. Spokane주는 지역의 중심이고 친구들을 방문하고 놀이와 쇼핑을 찾는 지방과 지역 여행자들을 끌어 모아 Spokane주의 힘을 유지시켜야 한다는 것이었다.
특별한 “Visiting Friends and Relatives"(VFR)-친구와 친지를 방문하기-주창은 Spokane 거주자들에게 친구와 친지들에게 제공 할 이벤트 달력과 쿠폰북의 우송을 위해 정보에 접할 것을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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