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 빕스 마케팅 케이스연구-(빕스 VIPS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3C분석/ 빕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래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8 / 2016.09.08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VIPS 빕스 마케팅 케이스연구- ( 빕스 VIPS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3C분석/ 빕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래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VIPS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VIPS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빕스 VIPS 기업소개
(1) 빕스 기업개요
(2) 빕스의 특징
(3) 빕스의 시작

2. 빕스 VIPS의 성공요인

3. 빕스 VIPS의 기업상황분석 (5 Force Model 분석)

4. 빕스 VIPS 3C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2) Competitor (경쟁사 분석) -아웃백
(3) Customer (고객분석)

5. 빕스 VIPS SWOT분석

6. 빕스 VIPS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빕스 VIPS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빕스 VIPS 미래전략방향
본문내용
VIPS는 20~30대의 젊은 층이나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 커플 등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남성보다는 여성을 주 타겟 층으로 하고 있으며 가족의 화합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층 및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층이다. 이에 따라 20후반 ~ 40대의 가족단위 소비자나, 여성 소비자, 커플들이 주 고객이 된다.
타겟층이 추구하는 가치는 기본적으로 외식을 즐기며 스테이크라는 서구음식을 즐겨먹으며 그에 따른 문화,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편이다. 맛뿐만 아니라 친절한 서비스,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를 원하며 이벤트를 선호하고 개성을 중시한다. 즉, VIPS의 목표 대상은 가족화합과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이라고 볼 수 있다.
VIPS와 타켓층이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베니건스, TGI FRIDAYS, OUTBACK, 씨즈러, 차이나팩토리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깔끔해서 보기좋네요
  • tjde***
    (2017.03.24 23:07: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빕스 마케팅전략
  • 요인 분석 - - - - - - - - - - - - 81.CJ푸드빌 기업소개2.기업연혁3.경영방침4.사업영역 - - - - - - - - - - - - 111.VIPS 기업개요SWOT / STP / 4PS2.VIPS 주요 서비스 특징 3.VIPS 서비스 전략 4.향후 전략 방안Ⅲ. 결론 - - - - - - - - - - - - 33참고자료 및 사이트Ⅰ. 서론과거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에만 초점을 맞췄던 기업들은 다양해진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상품중심’의 마케팅경영에서 ‘고객 중심(Customer Centric)

  • [마케팅] iPod(아이팟) 마케팅전략
  • 마케팅 개론팀 프로젝트-iPod 마케팅-1. 서론 - p.32. SWOT & 3C - p.53. 시장 분석 - p.124. STP분석 - p.195. 4P : 상품관리 - p.226. 4P : 가격관리 - p.277. 4P : 촉진관리 - p.298. 4P : 유통관리 - p.379. 결론 - p.4110. 출처 - p.411. 연구 목적 및 마케팅 목표1) 위기 상황 인식 : 한국 시장에서 저조한 점유율‘Making a difference’ 라는 현 apple의 CEO 스티븐 잡스의 경영 철학과 비슷하게 ‘Think different 라는 기업 이념을 가진 apple 사는 2001년에 처음 mp3 사업에 뛰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지점을 둔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까지의 아웃백 최고 경영자만의 독특한 리더십 및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의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마케팅 철학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아웃백의 과제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본다.Keywords: 외식산업, 아웃백 경영철학, 마케팅 전략, 지속적 경쟁

  • 삼성전자 옴니아2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전략 -스마트폰 분석을 통한 활성화 과제 중심
  • 마케팅활동을 해야 아이폰 현상을 잠재우며 새로운 시장을 전개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전개해 나가는 과정을 제안하였다. 즉, 스마트폰 시장 내의 삼성전자 옴니아2를 분석하여 기업내부의 핵심자원을 통한 성장요소를 발굴하고 위협요소를 보완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안함으로써 시장 상황과 기업 내부 상황을 함께 고려한 삼성전자의 옴니아2의 마케팅 성공 전략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사례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

  • [마케팅] 외식산업에서 CJ푸드빌의 개선전략
  • 분석1) 주 5일 근무의 확대2)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의 증가3) 웰빙(Well-Being)열풍의 정기화 조짐4) 이동통신사와의 제휴를 통한 가격경쟁 심화- 빕스와 아웃백의 비교, 경쟁 우위 전략- S.T.P- 4P 전략결론 - 향후 전망Ⅰ CJ 푸드빌 소개CJ 푸드빌은 ‘외식을 통한 건강, 즐거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외식기업’을 지향하는 외식사업 전문 기업으로 2000년 7월1일 CJ그룹의 외식사업부에서 분사한 이래 ‘스카이락(Skylark)’, ‘빕스(VIPS)’, ‘한쿡(Ha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