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채널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MCN)과1인 미디어의 이해[MCN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30 / 2016.07.30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CN과 1인미디어의 뜻과 활용한 마케팅 사례 및 현황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 서론
- 1인 미디어의 의미
- MCN(Multi Channel Network)이란
- MCN의 등장 배경
- 1인 미디어의 등장배경
- 1인미디어 활용 마케팅사례(쇼핑 어벤G스)
- MCN 해외 산업 현황사례
- MCN 국내 산업 현황사례
- 주요 MCN 수익모델
- 멀티채널네트워크와 1인 미디어에 대한 시각
- 1인 미디어와 온라인 저널리즘의 비교
- MCN과 1인 미디어의 콘텐츠 저작권 문제
- 논의 및 시사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 도입 이후에 급속히 늘어난 의사소통 기회로 확대됨에 따라 한국사회가 크게 변화하였다면 지금은 개인화된 미디어, 즉 인터넷 1인 미디어의 등장으로 또 한번의 커뮤니케이션 혁명의 시대를 겪고 있다. 매체에 대한 접근성이 늘어나면서 묻혀있던 개개인의 목소리가 사회적으로 분출되기 시작하였다.
누구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에 접근을 시도하여 인터넷의 다양성을 즐기고, 또한 그 다양성에 공헌하고 있다. 인터넷이 우리 사회에 내재된 의사소통 기회를 폭발적으로 증가시켰다면, 1인 미디어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넘어 개인 주체에 대한 욕구, 자신만의 공간에 대한 욕구가 발현된 것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저널리즘에서 의제의 문제 1인 미디어/ 박주현/ 2014.4.15.
1인 방송이 뜬다 MCN(다중채널네트워크)사업 각광 / 강승태 / 2016.01.25.
[이슈분석]1인 방송 시대 `MCN 개막` / 전지연 / 2015.12.29.
새로운 직업 1인 콘텐츠 창작자에 관심을... / 유호정 /2015.08.31.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으로 도약하라 / 정등용 /2016.06.27.
MCN, 5년 전 UCC와 뭐가 다를까… 'BJ 시대'에 SM 꿈꾼다 / 흥재의 / 2015.09.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매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 lucky1***
    (2017.12.01 03:39:07)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미디어와 문화]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 미디어를 만들기도 하였는데, UPN(United Paramount Network)의 경우 Viacom이 1995년 창업하여 미국내 5대 TV Network의 반열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다. 또한 인터넷 비즈니스(Internet Business)의 붐(Boom)에 맞춰 그룹(Group)의 대표브랜드 중 하나인 MTV의 MTV Network Online을 만들어 MTV와 VH1의 컨텐츠(Contents)를 멀티 유즈(Multi Use)하게끔 안배하였다. 결국 MTV쪽은 MTVi그룹으로 묶게 되고 애니메이션 채널(Animation Channel)의 세계적인 심볼(Symbol)로 떠오르게 된 니켈로디

  • 영상제작입문3공통) 국내 MCN(다중채널네트워크)에서 활동하고 있는 1인미디어 창작자들의 실태를 조사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있는 콘텐츠 유형과 특성을 분석하시오0k
  • 미디어 창작자들의 실태를 조사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있는 콘텐츠 유형과 특성을 분석하기로 하자.Ⅱ. 본 론1. MCN(다중채널네트워크)에 대한 소고1) MCN의 의미UCC, 소셜방송, 모바일 전용 콘텐츠 확대로 1인 미디어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유튜브와 콘텐츠 제작자간 수익공유 정책은 취미 삼아 올리던 동영상의 상업적 성공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적 1인 제작자를 양성▪관리하는 MCN(다중채널 네트워크) MCN(Multi Channel Network)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동영

  • [경영정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용도로 사용중이나 이에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전 세꼐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면 기업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과 같이 시장 상품이 다양하고 분명한 소비자가 존재하는 곳에서는 마케팅 전략 면에서 Open Geaph Search 방식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목차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SNS를 이용한 성공사례 실패사례 SNS를 활용한 기업의 성공전략 결론

  • 영화산업분석 레포트
  • 미디어(On Media)동양제과의 투자로 건립케이블TV인 영화채널 OCN, HBO, 투니버스, 바둑 채널과 메가박스 극장체인 갖춤동양제과 산하의 법인으로서 2000년 5월 온게임넷 네트워크 승인영화 산업 분석5. 국내 주요 Player들 동향(2) 제일제당(CJ)1995년 드림윅스를 공동 설립,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멀티플렉스 극장 CGV 설비광통신 전용선 서비스 업체 드림라인케이블TV인 M.NET, 드라마넷 보유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하는 미국 내 온라인 서비스업체 Laun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4 -Ⅱ. 본론i.1) CJ E&M의 뜻- CJ Entertainmen & Media를 나타낸다.2) CJ E&M Media- CJ Media는 음악 전문 케이블 방송인 M.net으로 설립되어, 1997년 인수합병을 통해 CJ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CJ미디어는 2001년 넥스트미디어로부터 인수한 연예오락채널 NTV를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